Cleopatra's Daughter (Paperback, Reprint)
Michelle Moran / Broadway Books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C30, 옥타비아누스와 안토니우스는 로마제국의 통치권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 중이였다 둘중의 하나는 죽어야만이 끝이나는 전쟁,이집트의 운명이 두남자의 손에서 정해진다는 사실을 일찍 간파한 클레오파트라.

그녀는 오랫동안 카이사르를 보좌하고 군부세력의 지지를 얻고 있는 안토니우스가 통치자가 되기를 바라고 있었다.

이모든 것을 절대로 모를일이 없었던 옥타비아누스가 악티움에서 벌인 마지막 한판 승부로 흔들렸던 로마제국의 심장부와 이집트를 차지해버린다.

아내와 아이들을 버린 안토니우스는  정식으로 클레오파트라와 결혼식을 올리고 두명의 쌍둥이 알렉산더와 셀레네를 얻지만 마지막 전투에서 패하고 쫒기다시피 돌아온  이집트 땅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화려하게 치장을 하고 옆에 놓아둔 독뱀에 물려죽은 클레오파트라

이두사람이 남긴 아이들, 알렉산더와 셀레네가 치열한 전투 이후 옥타비우스 시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자신들의 어머니 클레오파트라의 남동생이자 남편이였던 프톨레마이오스의 무덤이 있는곳으로 도망쳐서 배위에 올라탄다. 11살의 나이이지만 자신들의 신분과 그리고 운명을 알고 있는 두꼬마들,  먼저 태어난 셀레네가 공포에 질려있는 남동생 알렉산더를 안아주며 다시 이집트로 돌아오리라 맹세한다.

셀레네는 이집트 왕족들이 모여 살고 있는 곳으로 동생과 함께 은신하며 날마다 변하는 로마의 모습을 직접 목격한다.

2차 삼두정치에서 자신의 모든 정적들을 말끔하게 제거한 옥타비아누스는 원로세력의 지지를 얻어서 '아우구스트'(존엄한 자)라는 칭호를 얻고 제국의 수도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며 1인 권력, 황제시대를 선포한다.

부모의 죽음과 전쟁, 도망,이주등을 겪으며 훌쩍 성장한 셀레네는 그들에게 살해 당하더라도 부모를 죽게한 자,옥타비우누스의 얼굴을 두눈으로 똑똑히 새겨두자며 옥타비우누스의 개인 비서 마르셀리우스를 따라서 왕궁으로 들어간다.

옥타비우누스 앞에 무릎을 꿇으며 그의 말에 복종할것을 맹세하고 스스로 유폐 당한 셀레네는 적들과 마주보며 철저하게 클레오파트라 7세의 딸, 이집트 왕궁의 황녀라는 걸 잊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포악하고 야비하고,느물거리는 자가 옥타비우누스 일것이라고 상상했던 셀레네는 그의 인간적인 모습에  차츰 말수를 늘리기 시작한다.

사실 옥타비우누스는 셀레네라는 여자아이에게 관심을 가질 시간도 없었고,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해 하지 않았다.

다만 비서에게 왕족 아이들이 그녀와 친구 처럼 지낼수 있게 도와주라는 말만 한다. 정작 옥타비우누스의 아내 리비아는 셀레네가 돌아다니고 떠드는 모습을 눈뜨고 쳐다보기 싫을 만큼 미워한다. 그녀가 누리게 될 모든것들을 빼앗는 것을 낙으로 삼으며 주변 신하들의 심기까지 건드리지만 아이들의 마음까지 쥐고 흔들지 못한다. 사위 티베리우스의 아이들이 셀레네와 둘도 없는 사이로 지내는 모습을 지켜본 옥타비우누스는 아내의 질투와 신경질이 그쪽으로 쏠려 있다는걸 기뻐하며 조용히 제국의 안정에 힘을 쏟는다.

 순조로운 통치를 이끌며 팍스로마의 시대의 기반을 다진  옥타비아누스(아우구스트),자신의 뒤를 이을 후계문제로 고민에 고민을 하며 사위인 티베리우스에게 권력을 물려주기로 결심하고 후계자 수업과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티베리우스의 아들 오비드와 사랑에 빠진 셀레네, 그녀의 운명이 다시 한번 권력의 소용돌이 속으로 빨려들어가며 자신을 낳아준 안토니우스와 클레오파트라의 마지막 모습을 떠올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