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 Pray, Love. (Movie Tie-In, Paperback) - One Woman's Search for Everything Across Italy, India and Indonesia
Elizabeth Gilbert 지음 / Penguin Group USA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1년을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으로 꽉채운 여인,Elizabeth Gilbert

이혼후 심리적 불안과 공허감에 허덕이던 그녀는 비행기표를 손에 쥐고 로마로 향한다.

로마의 멋진 풍광과 건축물은 눈에 들어오지 않고 허기진 식욕을 채우며 먹고,마시는  자신의 모습이 불연듯 낯설게 느껴진다. 하지만 로마는 칼로리를 세세하게 따져가면서 참고 또 참는다고 해서 먹고 싶은 욕망을 억누르는게 불가능한 곳,그저 먹고 싶은걸 먹고  발길 닿는데로 가서 구경하고 거닐며 서서히 마음의 안정을 찾아간다.

로마의 맛잇는 음식을 섭렵한후   인도로 날아간 그녀는  요가 동작을 조금씩 따라해보기로 결심하고 요가 스쿨에 등록을 한다.

지도자의 동작을 눈으로 보며 팔과 다리를 이리저리 돌려 보지만 몸의 근육은 마음과 달리 제대로 구부러지고 펴지지 않는다.

자신의 마음대로 되지 않는 동작을 탓하고 악몽에 시달리며 웅성거리게 들렸던 기도 소리들이 힌두 사원으로 향하고 있다는걸 알게 된다.

모든 이들이 잠들고, 평안한 사후를 꿈꾸고,병들지 않고, 고통받지 않는 현세의 삶을 약속 받기 위해 매일 매일 기도하는 곳에서 무릎을 꿇고  자신만의 신을 마음속 깊은곳에 심어둔다.

그리고 마지막 여행지 발리에서 한남자와 사랑에 빠지며 진정으로 웃는법, 사랑하는이와 마주보며 행복해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아프고, 슬퍼하고 힘들어하는 것도 나, 사랑에 빠지는것도 사랑하는 것도 나라는 사실을 지구 반바퀴를 돌고 돌아서 깨닫는다.

"When you're lost in those woods, it sometimes takes you a while to realize that you are lost. For the longest time, you can convince yourself that you've just wandered off the path, that you'll find your way back to the trailhead any moment now. Then night falls again and again, and you still have no idea where you are, and its time to admit that you have bewildered yourself so far off the path that you don't even know from which direction the sun rises anymor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