ふたり (幻冬舍文庫) (文庫)
唐澤 壽明 / 幻冬舍 / 1998년 8월
평점 :
품절


'하얀거탑', '20세기 소년'등에 출연했던  일본의 대표적인 배우 가와사와 토시아키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열망하나로 숱한 좌절과 절망 그리고 마침내 배우로써 인정 받기 까지의 역정을 쓴 자전적 에세이다. 그는어린시절  이소룡의 연기를 보는 순간부터  크지 않지만 넘쳐나는 생명력, 말할수 없는 쓸쓸함 강인함에 매료되어서 청소년기 가정불화와 반항의 시기를 오로지 이소룡의 말투 눈빛 몸짓을 따라하는데 시간을 받친다.공부에 취미가 없었던 그는 고등학교를 중퇴하던날 스쿠터를 타고 도로를 질주 하며 자유를 만끽 한다. 온몸의 에너지를 집중시켜서 오로지 한가지 목표'배우가 되겠다'는데 필사적으로 매달려보지만 연기로 인정받고 먹고 살수 있는 직업 배우가 되고자 하지만 연고도 연줄도 학벌도 없고 경험도 없는 그에게 결코 쉽게 얻어지는 길이 아니였다. 그러나 그는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 하나를 배우면 수많은 고통을 수반한 실패, 실패와 좌절, 파산등을 겪게 된다. 수학여행비로 지불했던 돈을 돌려받아서 그돈으로 '도에이 액션 클럽' 이라는 곳에 등록하고 여러 촬영장을 기웃거리면 예비 연기 지망생의 꿈을 키워보지만 대기 하는 나날이 길어질수록 연기를 하겠다는  희망이 어느 순간 커다란 바위에 부딪쳐서 물거품이되어버린다. 그는 그곳에서 심한 모멸감을 감내하며 쫒겨나게 되고 몇몇 지인들과 함께 극단을 차려보지만 실패하게 된다. 그는 아주 조금이라도 좋으니 1미터 만이라도 앞으로 나가고 싶다고 외쳐보지만 당장 내일 부터 갈곳이 없는 신세가 되어버린다. 지방에서 열리는 각종 이벤트 행사들을 쫒아다니며  갈아 입을 옷조차 없어서 오로지 '운동복' 한벌로 버티며 근근히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날 어떤회사에서 부탁받은 빌딩 공터에서 쇼를 하고 있는데 무수히 작은 돌들이 떨어지면서 불길에 휩싸인 여인이 떨어지는 장면을 직접 목격하게된다. 인간이 죽는다는걸 바로 눈앞에서 보게 된 토시아키는 자신 스스로 죽음을 택하고 싶지 않다고 다짐하며[지금 내 상태를 다른 사람들이 보면 희망이라고는 전혀 없는 한심한 상태일테지만 나는 언젠가 반드시 배우가 될수 있을거다. 이렇게 강하게 바라고 있는데 안될리가 없어. 할수 있는일은 다해보자. 어차피 사람은 언젠가 죽는다. 하고 싶은 일은 하고 죽자]라고 굳게 다짐한다.
빌딩 청소일을 하며 극단을 만들고 구민회관 극단을 빌려서 슬랩스틱 코미디극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기 시작한다.고정 팬들이 생기고 각종비용들을 제외하고 남을정도의 돈을 벌게 되지만 그는 언제까지 이런식의 스타일로 사람들을 끌어 모을수 없다고 생각하고 결국 홀로서기를 한다.그러던중 그를 눈여겨보던 어떤 프로 듀서(하시즈메)의 단한마디.'폴로 티셔츠 한번 입어보는게 어때?'라며 그에게 스타일을 변신하라고 부축인다. 면바지에 폴로티셔츠를 입은 그는 자기 자신을 연출하는것 그것 또한 재능이다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어떤역할에도 어울릴수 있는 '다제다능한 배우'가 되기 위해 말투, 웃는법,표정 연습을 하면서 오래전  티켓 파는 요령을 터득했을때처럼 끊임없는 노력으로 또다른 돌파구를 찾게 된다. 남에게 보여주는 모습에만 집착했던 아버지에 대한 반발로 무표정 무관심 무뚝뚝함으로 일관되었던 그의 성격이 차츰 신선하고 진지하면서도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변모 해나가면서 다양한 인간관계를 차곡 차곡 쌓아가게 된다.그는 점차 자신의 인생의 방향을 극단적이지 않게 완만하게 조절해나가는 방법을 터득하며 여러 작품에 캐스팅되기 시작한다. 배우의 입지를 단단하게 다지고 나서도 현재의 내가 존재 하는건 과거 덕분이라며 그는 줄곧 어둡고 막막했던 지난시절 숱하게 홀로 고군분투했던 그 치열한 순간들을 여과없이 솔직하고 정직한 시선으로 써내려갔다.

 

 [줄곧 혼자였다. 어느 누구도 내상황과 심정을 이해 해주지 않았다.

唐澤 壽明라는 이름과 재능으로 먹고 살수 있게된 지금도 나는 혼자다. 내의지와 희망으로 단련된 신념 그 신념 하나로 이길을 걸어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