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e Addicts Anonymous (Paperback)
Harbison, Beth 지음 / ARROW (RAND) / 200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Lorna Rafferty는 빚에 깔려 죽는 한이 있더라도 신상구두에 목숨걸며 반드시 구입해야지만 두발을 쭉 뻣고 잠들 수 있을정도로 구두에 미치고 구두때문에 사는 여자다.

그녀는 왜?도대체 끊임없이 구두를 사서 싣으며 소유하고 싶어 안달할까?

웨이트리스로 일해서 받는 봉급과 팁으로는 그녀의 이런 욕구를 충족 시키기에는 턱없이 부족해서 식료품비를 비롯한 각종생활비로는 거의 돈을 안쓰며 오로지 신상구두들을 구입하는데 지출한다. 급기야 그녀는 월세도 못낼만큼 생활이 쪼그라들면서 홈리스 신청서를 뽑아다가 끄적거리게 된다. 무엇보다도 그녀는 끼니를 챙겨먹을것 조차 없이 뱃살이 쪼그라들어서 굶어 죽기 일보 직전에 Lorna는 워싱턴 디씨 근방에 사는 여성들과 슈즈들을(슈즈전문디자이너의 맞춤구두여야함, 사이즈는 7 1/2 ) 교환하는걸로 소비욕구를 충족시키는 대책을 세운다. 문제는 Lorna가 가지고 있는 구두들이 일반여성들이 잘모르는 브랜드이고 디자인이 너무 과감해서 웬만한 옷과는 잘어울리기 힘든고감한 디자인의 구두뿐들이라서 모여들었던 여자들의 반응들이 그다지 뜨껍게 달아오르지 않는다. 그래서 그녀는 우선 이베이에 지미추의 최신 구두들을 죄다 올려 놓으며 여자들의 반응을 살피기 시작한다. 그녀의 구두 목록들에 넋과 혼이 뺏기게 된여자 Helene Zaharis는 정치인 남편을 두었지만 돈이란 돈은 모조리 선거에 쏟아붓는 남편이 결혼하자마자 신용카드들을 전부 압수하며 그녀에게 던져주는 돈은 최소 생활비와 반드시 사서 입어야하는 최소 의류비이외에는 절대 주는법이 없다. 집에 있는 물건들 조차 주정부에서 개최하는 바자회에 내다 놓기 바쁘기 때문에 그녀,Helene Zaharis는 Bruno Maglis구두 따악 한켤레로 간신히 버티고 있다. Sandra라는 친구(폰 섹*교환수)가 가끔 그녀를 대신해서 신발을 사주기도 하고 자신이 구입했지만 한번도 신지 않은 구두들을 그녀에게 빌려주기도 한다. 그러나 Sandra에게는 광장 공포증(직업병때문에 생김)이 있어서 사람들이 분비는곳이나 상점들을 제대로 다니지 못하기 때문에 사고 싶은 슈즈들이 있어도 직접골라서 신어보지 못하고 인터넷쇼핑몰에서 멍하고 답답한 심경으로 고르는 나날이 지속된다. 그녀를 상담해준 의사가 가깝게 지내는 친구들(슈즈를 사는 취미를 갖은)을 불러서 서로의 신발을 교환해보라고 조언해준다.

Lorna가 올린 구두들을 이베이에서 보게된 Joss는 사내 아이 둘을 돌보는 가정집 유모로 일하면서 굽이 높은 구두를 신어본 적이 없다. 가끔 자신이 일하는 집 사모님이 없을때 그녀의 구두들을 신어보는걸로 만족하며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두들을 쳐다보는게 낙으로 살아가고 있었다. 일주일에 단한번 Sandra의 집에서 구두들을 교환 하자는 광고를 보고 그녀는 절호의 기회가 드디어 찾아왔다고 외치며 아이들을 재워둔 늦은밤 집을 나선다. 입으로 사이즈,사이즈7 1/2 라고 중얼거리며...나이,배경,출신들이 다다른 여성들이 한곳에 모여서 누구에게도 말한적이 없고 내색하지 못햇던 구두에 미쳐서 구두때문에 밤잠을 설치고 구두로 인해 고통받앗던 사연들을 풀어 놓으며 서로에게 마음에 문을 열게 된다. 살아오면서 느끼고,겪고, 받았던 슬픔,고통,좌절들을 서로에게 털어놓으며 이제는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며 양손에 구두 한짝씩을 꼬옥 쥐며 폴짝폴짝 뛰며 구두 상표들을 암호처럼 주고 받는다. 그구두,그 유명한 그구두속에 발을 집어 넣는 순간, 이세상 걱정따위 구두굽 밑에 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