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코드 - 재능을 지배하는 세 가지 법칙
대니얼 코일 지음, 윤미나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저자 대니엘 코일은 개인의 뛰어난 능력을 가진사람들, 집단으로 뭉쳤을때 더나은 능력을 보여주는 집단들을 오랜 취재기간동안 따라붙어서 철저하게 연구를 했다. 그는 뇌의 신경조직'미넬린'에 중점을 두고 재능의 핵심을 설명해 나간다. 그건 마치 뇌속 깊이 자리잡는 일종의 재능의 폭발 점화 장치로 행동과 사고의 디테일을 구성하는 아주 중요한 조직이라고 한다. '미넬린'을 자극 시키고 적극 활용하려면 3가지 법칙을 적용하라고 한다.

첫째, 동기를 적극 부여해서 심층연습의 탄탄한 토대를 마련해라 ('심층연습'이란 과제 하나를 커다란 덩어리로 인식해서 작은 덩어리로 나눈다. 행동의 속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면서 행동 패턴의 실수들을 점검해라)

둘째, 자신의 재능의 폭발지점을 찾고 또 찾아라(이건 연습에 연습,완벽할때까지 반복하라고 한다)

셋째,마스터 코치, 맨토의 조언을 적극 수용하고 실천하라.(친구,스승,부모,책등등)

여러 인물들의 성공과 실패들을 거론하며 읽지만 말고 직접 실천에 옮기라고 한다.

저자의 6살 짜리 막내딸이 "요즘 뚱뚱한 강아지를 위한 바이올린곡을 작곡 하고 있어요. 잘할수 있을때까지 해볼꺼예요'라며 저녁 마다 열심히 연주연습을 한다고 한다.작가 대니얼은 그 어떤 성공도 실패를 수반한다며 무엇보다도 자신의 일을 즐기면서 한다면 재능 그이상의 성취를 맛볼수 있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