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riting on My Forehead (Paperback, 1st)
Nafisa Haji / Avon A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부모가 인도계 파키스타인인  Saira Qader는 언니Ameena(쌍둥이)와 함께 미국의 캘리포니아에서 완고하다 못해 시도 때도없이 자녀들에게 폭언과 폭력을 퍼붓는 부모 아래서  숨죽이며 살아가고 있다. Saira는 사촌의 결혼식에 참석했던날 조부모에 관한이야기를 듣게 된다. 할아버지는 간디와 함께 독립운동을 했던 분이라는 말을 어머니로부터 쭉 듣고 자라면서  14살 나이에 결혼한 언니와 달리  Saira는 대학에 진학해서 종전 기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품으면서 살아왔다. 그러나 무슬림의 계율이  뼛속깊이 자리잡고 있는 부모님들의 강압이 그녀를 숨막힐정도로 조이면서  Saira의 모든 삶을 통제 하려고 든다. 그녀는 여태껏 단한번도 부모님의 뜻을 거역하거나 종교적 신념에 어긋나는 삶을 살지 않겠다고 다짐해 왔지만 아버지의 무자비한 폭력이 그녀를 가족과 종교로부터 서서히 멀어지게 만들어버린다. 언니Ameena의 결혼생활을 볼때면 과거로 돌아간 갇혀있는 삶, 숨을 죽이고 조용히 살아가는 모습을 보며 그녀는 전통의상을 벗어던져버리고 무슬림의 자식이 아닌 한여자, 저널리스트의 삶을 선택한다. 정략 결혼과 무슬림으로서 살아가는 삶을 포기하고런던으로 도망가버렸던 할아버지 그리고 저널리스트로 살아가는  Saira, 그녀는 사진작가인 사촌과 함께 지구촌을 누비며 부모로부터 들었던조국 ,인도 그리고 제3세계의 실제 모습을 보게된다.

어머니가 돌아가시고나서 아버지는 자신의 고향 인도로 돌아가버리고 곧이어 언니Ameena도 인도로 돌아가버리지만 무자비한 폭력배들에게 희잡을 썼다는 이유로 총격당한다. Saira는 자신의 뿌리인 인도, 무슬림과 그리고 미국인으로 살아가고 있는 현재의 삶을 돌아보며 영원히 자신의 뿌리와 단절시키수 없음을 깨닫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