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2 - 투니버스 만화영화 주제가 Best
Various Artists 노래 / 예전미디어 / 2003년 5월
평점 :
품절


보통 만화 주제가라고 하면 약간 유치하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하지만 요즘 일본 만화 주제곡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애니메이션 음악이 멜로디나 가사면에서도 일반 가요와 같은 느낌을 준다.

"We2" 는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노래의 질을 한층 높인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인기 있는 만화 주제곡을 모은 음반이 We가 처음은 아니지만,
이렇게 본격적으로 만든 프로젝트 음반은 아마 We가 처음이 아닐까 싶다.

음반 전체적으로 들으면 유쾌해지는 곡들이 많다.
밝은 느낌의 만화 주제곡이 많이 실려 있어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아무튼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음반이다.
힘들고 지칠 때, 이 음반을 들으면 주제곡이 삽입된 만화가 함께 떠오르면서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떠오르게 된다.
왠지 힘이 나는 듯 하다.
단순하지만, 좋은 메시지를 가득 담고 있는 노래들이라서 마음에 든다.

이 음반은 2CD로 이루어져 있다.
시디 하나는 15곡의 만화 주제곡이 있고,
나머지 시디에는 We2 제작과정이 담긴 동영상이 들어 있다.
노래만 듣는 것보다 이 음반을 만든 사람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또 어떤 생각으로 만든 곡들인지 알아 보는 것도 꽤나 재미있는 일이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소장가치가 충분히 있는 앨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