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 심플 - 인생이 한결 편안해지는 미니멀 사고
스즈키 에이치 지음, 이아랑 옮김 / 더퀘스트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미니멀 라이프가 한창 인기이다. 이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정리법이나 극단적인 미니멀리스트의 이야기가 종종 나오는데, 사실 평범한 삶을 사는 사람들에게 모든 물건을 버리라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사실 나도 평소에 계속 물건 정리를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주기적으로 정리할 물건들이 생기는 것을 보면 신기할 따름이다. 그런데 물건 정리보다 더 간단하고 삶을 효과적으로 바꾸어놓을 수 있는 정리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내 머릿속 정리이다. 뭐든 잘 안 풀리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실 들여다보면 너무 어렵게 생각하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 모든 일을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의외로 해결책은 간단하게 풀린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단순한 사고를 할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알려주고 있다. 사실 나 같은 경우에도 생각이 많은 편이라서 다이어리를 이용하여 최대한 머릿속을 비워내고 있는데, 그것도 일이 넘쳐나면 쉽지 않다. 그런데 저자의 논리에 따르면 가능한 행동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생각을 구성하면 의외로 모든 일이 쉽게 풀린다는 말이다. 

이 책을 읽고나니 많은 사람들이 별 것도 아닌 것들로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그 사람들 중에서는 나도 포함된다. 사실 고민을 많이 하거나 하지 않거나 결국 일이 풀리는 방향은 있기 마련이다. 그 해결책은 다양하게 있겠지만 이왕이면 쉽고 간단하게 풀린다면 그 보다 더 좋은 일이 어디에 있겠는가. 나에게 심각한 일이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별 것 아닌 일이 될 수도 있다. 혼자만 힘들게 고민하지 말고 이제 좀 더 문제를 단순하게 보는 연습을 해보자. 아마 습관이 되면 몸과 마음이 한층 더 건강해진 느낌이 들 것이다. 수많은 고민을 안고 사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