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사는데 걱정 없는 1% 평생 일 할 수 있는 나를 찾아서
후지하라 가즈히로 지음, 서승범 옮김 / 하우넥스트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평생 직장의 개념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다.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회사를 들어간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일쑤이다. 아무 생각없이 회사를 다니면 결국 도태되기 마련이다. 회사 내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는데 이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하면 언제 회사를 그만두게 될지 그 누구도 알 수 없다. 그래서 항상 고용 안정에 대한 불안감이 남아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든 나만의 무기를 만들어야 한다. 이 책에는 사람을 4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각 유형에 맞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요령을 알려주고 있다. 사실 요령이라고 해도 꽤나 열심히 노력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라서 그리 만만하게 볼 것은 아니다. 

평생 일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는 근본적인 비결은 나만의 무기를 만드는 것이다. 저자는 그 무기를 만드는 방법을 사람의 성향에 따라 총 4가지로 나누고 있는데, 어떻게 보면 한 사람이 4가지 성향을 모두 가지고 있을 수도 있으니 한두장만 보고 덮을 것이 아니라 이 책 전체를 보고 나만의 무기를 어떻게 개발할 것인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그저 시간이 흘러가는 대로 아무 생각없이 일을 하다보면 나도 그냥 그저그런 사람이 되고 만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경각심을 갖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계속 노력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로 평생 먹고 살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많은 조언을 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 인상 깊은 구절 중의 하나는 바로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한 대목이다. 나도 꽤 많은 책을 읽음에도 불구하고 세상에 나온 지식을 다 알지 못해서 끊임없이 독서를 하는데, 좋은 책을 만날 때는 정말 마음 깊은 곳에서 올라오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자기계발서도 실용서라는 이유로 다소 무시하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로 내가 적용해서 효과를 얻는다면 충분히 읽을 가치가 있다. 독서를 하지 않는 사람은 그만큼 자기 발전을 소홀히 하고 있다는 말이니, 그리 성공하기 어렵다고 봐도 좋겠다. 그 외에도 고개를 끄덕이면서 읽을 만큼 훌륭한 조언들이 많다. 그 누가 읽어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테니, 미래에 대해 고민이 많은 사람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궁극적으로 본인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