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 초저성장, 초고령화 시대의 투자 생존법
조선일보 경제부 지음 / 모멘텀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무척 익숙한 단어가 되어버린 '재테크'라는 말이 최근에는 별 의미가 없어진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경기가 좋지 않다. 돈을 어떻게 굴려야 조금이라도 많이 벌 수 있을지 고민해봤자, 뾰족한 수가 없기 때문이다. 얼마되지 않는 돈이지만 이왕이면 그나마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충분히 시도해볼만 하다. 

이 책에서는 무척 다양한 분야에서 재테크 트렌드를 이야기하고 있다. 현재 사회적인 상황과 경제를 매우 현실적으로 분석하고 이런 배경에서 어떻게 투자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날카로운 시선으로 제시하고 있다. 굳이 재테크를 위한 목적이 아니더라도 경제적인 시야를 넓히기 위해서 이 책을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재테크에서 가장 관심 있는 주제 중의 하나는 바로 부동산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내집 마련이 아니더라도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최근 부동산 경향은 그리 좋지 않아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투자를 망설이게 된다. 최종 결정은 결국 당사자가 하겠지만, 여러 전문가들이 현재 상황이 그리 썩 좋지만은 않다는 것은 모두 인정하고 있는 추세이다. 당연히 잘 찾으면 좋은 물건도 있겠지만, 그런 물건들을 찾기가 그리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리고 이 책에서 다양한 주제가 소개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특이하다고 생각되었던 주제 중의 하나가 바로 P2P 투자이다. 신문 기사에서 언뜻 본 것 같기도 한데, 개인간 신용 대출이 생각보다 수익도 괜찮고 믿을만 하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물론 자세한 것은 좀 더 알아보기는 해야겠지만, 예금이나 적금 금리가 바닥을 치고 있는 현실에서는 여기에 투자해보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이외에도 세금이나 원자재 등 다양한 분야의 경제 상식이 가득 실려있다. 바로 지금, 2017년 투자의 방향을 파악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아마 꽤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