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만에 끝내는 MBA - 세계 10대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치는 MBA 핵심 코스
스티븐 실비거 지음, 김성미.이은주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학은 좀 독특한 학문 분야다. 세분화된 전문 지식을 탐구하기보다는 회사를 운영하기 위해 전반적으로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만들어진 학문이기 때문이다. 산업화시대에 자본주의가 대두되면서 기업 운영이 이윤 창출의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받아들여졌고, 이제는 어느 대학이나 경영학과를 가지고 있는 상태가 되었다. 하지만 단순히 학부 졸업으로는 그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고, MBA라는 대학원 과정을 거쳐야 어느정도 쓸모있는 경영학 수업을 들었다고 볼 수 있겠다. 하지만 MBA를 수료하는 데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 돈이 소요된다. 이왕이면 무턱대로 MBA에 입학하기 전에 기본적인 MBA에서 배우는 내용들을 훑고 간다면 입학 여부를 결정할 뿐만이 아니라 개괄적인 MBA 지식까지 쌓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경험이 되겠다. 

하지만 과연 단시간에 MBA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책이 있을까 의아해하는 사람이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바로 '10일만에 끝내는 MBA' 이 책이 있기 때문이다. 다소 두께가 두툼하기는 하지만, 대학원에서 배우는 모든 핵심 내용을 여기에 담아놨다고 생각하면 결코 많은 양이 아니다. 그리고 각 챕터별로 나눠서 보면 매우 적은 내용은 효율적으로 담아내고 있어서 분량이 그리 부담스럽지도 않다. 또한 가장 좋은 점은 내용 자체가 그리 어렵지 않아서 비전공자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MBA를 졸업하면 가장 많이 쓰이게 되는 용어들을 충분히 언급하고 있어서 사실 굳이 MBA 과정을 수강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내용은 이 책을 통해 모두 알 수 있다. 아마 대학에서 배우는 과정들은 실습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좀 더 효과적으로 체화되기는 할테지만, 이 책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숙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MBA 과정을 간략하게 수료했다고 봐도 좋을 정도로 내용이 잘 구성되어 있다. 

요즘 이와 비슷한 컨셉의 책이 등장하고 있기는 한데, 둘 다 본 사람의 입장에서는 어느 책이 더 우수하다고 따지기는 조금 어렵다. 각 책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다만 이 책은 오래전에 이미 출간되었으나 오랫동안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재출간된 책인만큼, 그 구성이 무척 탄탄하게 되어있다는 점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혹시 MBA 과정을 듣고 싶은데, 과연 어떤 내용들을 배우는지 미리 알고 싶거나, 예습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아마 본인이 기대했던 모든 내용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