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스파이 폴리팩스 부인 스토리콜렉터 34
도로시 길먼 지음, 송섬별 옮김 / 북로드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파이가 되고 싶다고 해서 CIA 본부를 찾아가면 스파이가 될 수 있을까? 스파이에 대해서 잘 모르기는 몰라도 이렇게 공개 채용을 하는 적이 없다는 것은 누구나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상식이다. 평생 평범한 가정 주부로 살다가 스파이가 되고 싶어서 불쑥 CIA로 찾아간 할머니가 있다. 그 분이 바로 이 책의 주인공인 폴리팩스 부인이다. 여러 우연이 겹쳐서 진짜 스파이가 되고, 또 다른 사건이 겹쳐서 무시무시한 사람에게 잡혀가는 지경에 이른다. 누구도 친절하고 나이많은 부인이 진짜 제대로 된 스파이일 것이라고 절대 생각하지는 못했지만 부인은 자신 나름대로 충실하게 스파이의 역할을 수행한다. 

가벼운 느낌으로 쓰여있기 때문에 그리 심각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이 시리즈가 해외에서는 이미 여러 권의 책으로 나와있어서 꽤나 인기를 끌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두 권이 번역되어 나왔을 뿐이니 앞으로의 에피소드들이 더욱 기대된다. 

폴리팩스 부인 시리즈가 재미있는 까닭은 무엇보다 나이가 많아 아무 것도 하지 못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누구보다 재미있게 수행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사실 지금도 각자 나름대로의 편견에 사로잡혀서 진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선뜻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폴리팩스 부인을 보면서 일단 도전해보지도 않고 그냥 포기한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물론 모든 일이 내가 하고 싶다고 해서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술술 풀리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끌고 갈 수도 있을 것이다. 그것은 자신이 얼마나 그 일에 대해서 간절하느냐에 따라서 성패가 갈리지 않을까 싶다. 

가볍지만 독특한 스파이 소설을 찾고있다면 이 책이 정답이다. 매우 평범한 노부인의 종횡무진 활약상을 읽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터이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폴리팩스 부인의 매력을 알게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