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미스터리 연구 74 - 런던 추리파일 추리파일 클래식 시리즈 3
이몬 버틀러.매드슨 피리 지음, 이주혜 옮김 / 보누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셜록 홈즈는 이 세상에 나온지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세상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탐정 중의 하나이다. 독특한 그의 성격과 특출난 그의 능력은 그냥 평범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그의 캐릭터가 평범하면서도 여성들에게 매력적이라는 사실도 무시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그를 소재로 한 소설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 이 책도 그런 류의 책 중 하나이다. 


처음에 이 책을 봤을 때는 셜록 홈즈의 수많은 이야기 중 아직도 숨겨져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인가 싶었는데, 막상 이 책을 펼쳐서 읽어보니 그런 내용과는 조금 거리가 있었다. 물론 여기에 있는 모든 에피소드에는 셜록 홈즈와 왓슨이 나온다, 하지만 이미 알려져 있는 기본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약간 머리를 쓰게 하는 퀴즈를 내는데 더 큰 목적이 있다. 결국 셜록 홈즈라는 인물을 이용해서 재미있는 퀴즈책으로 나온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에는 총 74개의 에피소드가 실려있다. 다시 말해 74개의 퀴즈가 실려있다는 말인데, 단순한 수학 퀴즈에서부터 낱말 퀴즈, 논리 퀴즈 등 다양한 성격의 퀴즈들이 가득하다. 셜록 홈즈 특유의 잘난 척 하는 말투와 함께 퀴즈 소개를 보는 것은 생각보다 꽤나 재미있는 일이었다. 아무래도 이 책의 저자가 외국 사람이다보니, 낱말 퀴즈는 영어로 된 낱말의 상식이 좀 있어야 제대로 풀어나가는 것이 가능하다. 아무튼 셜록 홈즈가 제시한 시간 내에 퀴즈를 풀다보면 내가 어느 정도의 지능 수준을 가지고 있는지 가늠해보는 척도도 되어서 시간 때우기용으로는 꽤나 적합한 책이 아닐까 싶다. 책 뒤에는 각 퀴즈에 대한 정답도 실려있는데, 알고보면 무척 간단한 문제들이 많아서 평소에 이런 퀴즈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도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


'미스터리 연구'라는 거창한 이름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셜록 홈즈를 좋아하는 팬은 물론이고 평소에 논리 퀴즈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굉장히 좋아할 만한 류의 책이다. 아무래도 셜록 홈즈가 관찰력의 대명사이다보니, 그의 팬도 비슷한 퀴즈를 좋아하는 것도 사실이다. 아마 이런 독자들의 특성을 간파하고 만들어낸 책이 아닐까 싶다. 셜록 홈즈의 이름을 달고 앞으로 또 어떤 책들이 나올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