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발견 포토에세이
KBS <연애의 발견> 제작팀 엮음 / 예담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이 드라마가 방영될 당시에는 제대로 보지 못했었다. 드라마가 끝나고 나서 우연히 소설책을 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는 거다. 그래서 한동안 관련 자료를 따로 찾아보곤 했었다. 멋진 남자주인공 두 사람의 대쉬를 받는 여주인공이 너무 부럽기도 하고, 현실 속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인데 역시 드라마라서 그런지 여자들의 환상을 제대로 채워주는 스토리가 재미있었다. 그런 와중에 이 드라마가 이제 포토 에세이까지 나왔다. 소설로도 모자라서 드라마의 주요 장면과 대사들을 고스란히 담은 포토 에세이는 드라마의 감동을 한층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이 에세이집을 읽으면서 주인공들이 느꼈던 감정과 상황들, 그리고 나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했을지 생각해보게 된다. 어떻게 보면 각자의 사정이 있어서 행동했던 것이지만 상대방의 입장에서 보면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들이 오해가 오해를 부르는 일상적인 사랑 이야기와도 많이 맞닿아 있다. 이왕이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멋있는 모습만 보여주고 싶고, 내가 초라해보이는 모습은 보여주기 싫은 것이 당연한 법이다. 이런 마음들이 모여서 연애라는 것을 하게 되는 것은 아닐까 싶다.

 

소설책보다도 포토 에세이가 더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이유는 드라마의 감동을 좀 더 컬러풀하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소설은 말하는 사람의 감정을 그대로 묘사해서 보여주지만, 포토에세이는 명장면의 단편을 명대사와 함께 그대로 보여준다. 독자들에게 약간의 상상력과 추억을 되살리게 만드는 좋은 도구이다. 물론 이 책에 나와있는 내용들이 100% 진실은 아니며, 이런 일도 있을 수 있다는 로맨틱 환타지를 보여주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요즘 살아가기만 해도 너무 팍팍한데, 이런 동화라도 있어야 살아가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 '연애의 발견' 드라마를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시청자라면, 이 책도 분명 마음에 들 것이다. 달달하지만 약간은 쌉싸름한 연애의 맛을 다시 느끼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