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 코스메틱 - ‘화장품 골라주는 여자’ 이선배의 아이템별 최고의 화장품!
이선배 지음 / 지식너머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라면 화장품에 무척 관심이 많을 것이다. 인터넷에는 뷰티 관련 카페도 많고, 잡지를 들여다봐도 이른바 신상 화장품에 대한 정보가 넘쳐날 정도로 실려있다. 그러나 특별히 스스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이상 화장품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의외로 드물다. 자신의 피부 타입도 잘 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고, 피부톤도 사람마다 다른데 그것조차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나도 화장품에 대해서라면 어느 정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나이가 들면서 변하는 피부타입을 미처 고려하지 못하고 잘못된 화장품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새삼스레 알게 되었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쓰는 화장품을 꼼꼼하게 언급하고 정확한 사용법에 대해서 두루 다루고 있기 때문에 화장품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척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우선 여기에서는 피부 타입에 따라서 필요한 화장품의 종류와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화장품의 실제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준다. 간단하게 지성과 건성 피부를 알아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제일 먼저 나오는데, 앞으로 나올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알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알아야할 정보이기도 하다. 또한 메이크업 제품을 잘 고르기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가 웜톤인지, 쿨톤인지 알아보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사실 여기에 나오는 설명도 꽤 자세한 편이기는 하지만 이 책을 다 읽은 지금도 나는 내 피부 색상톤은 분간이 잘 안간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잘 어울리는 색상톤을 기억하고 있으니 그에 맞춰서 가면 될 것 같다.

 

이 책에서 가장 재미있게 보았고, 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내용은 현재 나와있는 화장품 중에서 피부 타입별로 가장 좋은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코너이다. 스킨이나 로션, 크림 등 화장품을 선택하고 사용할 때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부분을 세심하게 설명하고 있다. 화장품 성분 분석을 통해 왜 그런지 확실히 알려주고 있어서 여기에 나온 화장품 뿐만이 아니라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고를 때도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된다. 그리고 베스트 제품을 선정할 때는 가격대는 고려하지 않고, 가장 효과가 확실하다고 여겨지는 제품만 나와있다. 대중적인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저자가 판단했을 때 효과가 좋다고 여겨지면 저자 나름대로의 의견과 함께 추천사가 들어간다. 대중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베스트셀러 제품도 있고, 최근에 등장한 신생 브랜드 제품까지 다양하게 나와있다. 화장품을 구입할 때 참고하면 무척 편리하겠다.

 

나는 아직 쓰고 있는 화장품들이 많아서 현재 있는 것들을 다 쓰고 나면 여기 나와있는 제품들을 구입해볼 참이다. 단순히 제품 추천이 아니라 각 브랜드별 특징, 외국에서 화장품을 구입할 때 고려하면 좋은 점, 화장품 구입하기 좋은 사이트 등 알짜배기 정보들이 가득 실려있어서 두고두고 봐도 좋을 책이다. 어떤 화장품을 쓰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외모가 상당히 달라 보인다. 물론 최근 젊음에 집착하고 있는 트렌드가 아주 좋다고 하기는 어렵더라도, 외모가 중시되는 사회로 가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지금부터라도 나를 잘 가꿔서 오랫동안 젊음을 유지하는 것도 삶을 재미있게 사는 방법 중의 하나라고 본다. 이 책을 통해 화장품에 관심 많은 사람들이 정확하고 꼭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얻게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