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 ㅣ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 시리즈 1
김소진 지음 / 티즈맵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제목을 처음 봤을 때는 오직 남자들만을 위한 책 같지만, 실제로 읽어보면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될 수 있는 디테일한 생활법이 실려있다. 따라서 여자들이 따라해도 전혀 문제없는 생활 습관들이라는 점! 오랜만에 읽는 자기계발서라 꽤 흥미롭게 읽었다. 이 책을 통해서 다시 나를 다잡는 계기가 되었다고나 할까. 살짝은 안일해진 생활습관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이런 책들은 가끔씩 읽어줄 필요가 있다. 사실 책을 읽으면서 아예 몰랐던 사실은 하나도 없다. 오히려 이런 것까지 신경을 써야해?라고 조금 귀찮아지는 대목도 있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큰 것보다 소소한 것을 더 많이 살펴본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항상 긴장하고 있어야 하는 생활습관 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될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지금부터 나도 실천해봐야겠다는 생활습관들이 몇 개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적극적으로 인사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듯 하다. 매일 아침 모든 사람들에게 활기차게 인사를 하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어떤 날은 피곤한 날도 있고, 당장 해야할 일이 급해서 인사해야할 사람을 지나치는 때도 있다. 그러나 가급적이면 눈을 마주치는 사람과는 항상 인사를 하도록 노력해야하는 것은 분명하다. 그리고 나의 상사 분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문구도 있었는데, 바로 오래 듣고 짧게 말하기! 평소 회의시간에도 마찬가지이지만 식사하는 자리에서는 보통 상사들의 말이 90%이고, 나머지가 부하들의 몫이다. 아무리 좋은 말도 한참 들으면 지루해지는 법. 최근들어 좋은 말들을 많이 들었더니, 용량이 초과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리고 일만 잘한다고 해서 될 것이 아니고, 패션 센스도 지속적으로 챙겨야 한다. 아무리 일을 잘 한다고 해도 세련된 느낌이 나지 않는다면 나중에 중요한 일을 맡기가 어렵다. 평소에 관리를 열심히 하여 세련된 사람이 되도록 나도 노력해야겠다. 또한 내가 신경쓰는 것 중의 하나가 책상 풍경이다. 가능하면 깔끔하게 정리된 책상을 유지하려고 하는데, 어떤 사람들을 보면 책상에 뭐가 있는지 찾기 어려울 정도로 정신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아마 그런 사람들은 머릿속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서 항상 중요한 일을 상기시켜주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사항들 외에도 무척이나 다양한 포인트들이 실려있었다. 이것을 다 실천하려면 조금 까다롭다고 여기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는데, 조금만 신경쓰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들이다. 일만 잘하면 되지, 라는 사고방식은 이미 물건너간지 오래이다. 정말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맡은 일 뿐만이 아니라 기본적인 생활습관도 세련되었다. 여자나 남자 모두에게 적용되는 말이기 때문에 정말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은 한 번쯤 되새겨 볼만한 포인트들이 이 책에 많이 실려있다. 나에게는 어떤 점들이 부족할지 궁금한 사람들은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또한 이 책을 통해서 성공한 사람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