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원으로 메이크업을 쇼핑하라 - 중저가 화장품만을 다룬 최초의 뷰티북!!
김지현 지음 / 우린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이 세상에 사보고 싶은 화장품은 많고, 주머니 사정은 넉넉치 않은 것이 보통 사람들의 현실이다. 예전에 화장품이라고 하면 조금 비싼 가격대의 제품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워낙 저렴하면서도 제품력이 좋은 제품들이 많아서 주머니가 가벼운 사람들도 다양한 제품을 써볼 수 있는 천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온스타일의 '겟잇뷰티'에서 시작을 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고렴이보다 뛰어난 저렴이 화장품 소개를 많이 한 덕분에 이제는 무조건 비싼 화장품만 찾는 것이 아니라 현명하게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런데 저렴이 화장품도 싸다고 바구니에 막 담다보면 은근히 돈이 많이 들어간다. 물론 고렴이 화장품보다 싸기는 하지만, 그래도 만만치 않은 것이 화장품 가격이다. 내 돈을 써가면서 시행착오를 겪는 것보다 다른 사람들이 써본 후기를 검색해보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좀 더 현명한 쇼핑 방법이 되고 있다. 그런데 일반인들이 아닌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저렴이 화장품을 골라준다면, 전문가의 입장에서 보고 분석한 내용이기 때문에 좀 더 신뢰가 갈 것 같다. 그런데 정말 그런 책이 나와버렸다. 평소에 화장품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던 나에게는 솔깃한 정보가 아닐 수 없어서 책을 받자마자 펼쳐보았다.

 

일단 전체적인 구성은 각 제품군 별로 나누어서 설명을 하고 있다. 스킨이나 로션, 에센스 등 기능 위주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피부타입을 건성, 지성, 복합성, 여드름 피부 등으로 나누어서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 쓸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기존에 유명한 제품들도 많이 소개되어 있고,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도 여럿 들어가 있어서 읽는동안 잡지를 읽는 것처럼 무척이나 재미있었다. 특히 비싼 제품이 아니라 비교적 저렴한 브랜드 위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나중에 실제로 제품을 구매해보는 데에도 부담이 없다. 그리고 단순히 제품 소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각 단계에서 어떻게 하면 쉽고 예쁘게 메이크업이나 제품을 효율적으로 바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이런 팁들을 읽는 것만해도 많은 도움이 된다. 모든 내용들이 다 깨알같이 도움이 되었지만, 그 중에서도 재미있게 본 것은 속눈썹 붙이는 팁! 매장에서 속눈썹을 많이 보기는 했는데, 과연 이것을 셀프로 할 수 있을까 고민도 되어서 구입하지 않았던 제품이기도 하다. 그러나 여기에 나온 설명을 보니 혼자서도 연습을 충분히 한다면 꽤나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는 아이템이 될 것 같다. 나중에 도전해보고 싶은 메이크업 방법이다.

 

정말 다양한 주제들로 유용한 정보들을 가득 싣고 있어서 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여성이라면 모두 한 번쯤은 정독해도 괜찮을만한 책이다. 남자들에게 추천해도 괜찮은 화장품도 가장 뒤쪽에 간단하게 나와있으니 내 화장품 사면서 남자친구 화장품도 하나 껴주는 센스를 발휘해봐도 좋겠다. 평소에 화장품 관련 카페를 들락날락 하며서 많은 정보를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책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나에게 맞는 화장품과 그렇지 않은 화장품이 한눈에 들어와서 고민하는 시간이 많이 줄었다. 그만큼 시행착오를 겪는 횟수도 줄게 되었으니 가격대비 효율은 높은 편이다. 주머니가 가벼운 여성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한 가지 일러둘 것은, 무조건 비싸다고 해서 다 좋은 화장품이 아니라, 저렴하더라도 나에게 맞는 화장품이 가장 좋은 제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