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의 연애법칙 61
Dr.굿윌 지음, 박금영 옮김 / 이젠미디어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일본의 유명한 연애 전문 사이트 운영자가 쓴 책이라고 해서 관심있게 이 책을 살펴보게 되었다. 이 세상에는 연애에 관련된 책도 참 많이 나오는 것 같다. 그런데도 아직까지 짝을 찾지 못했다는 사람들도 많은 것을 보면 사람을 만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인 듯 하다. 다양한 컨셉의 연애 서적이 나오지만, 이 책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일단 남자의 습성을 61가지의 원칙으로 정리하여 접근하는 방법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는 것이다. 옛날에는 남자가 적극적으로 대쉬하면 여자가 따라가는 것이 대세였지만, 요즘에는 그렇지도 않다. 하지만 여자쪽에서 적극적으로 접근하면 남자들의 흥미도 다소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남자쪽에서 다가오도록 상황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이 책에서는 알려준다.

 

무려 61가지나 연애하는 방법을 알려주지만, 공통적으로 통하는 코드는 아무리 작업을 해도 넘어오지 않는 남자는 과감하게 포기하라는 것! 사실 남자는 사냥을 하기 좋아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쉽게 넘어오는 여자는 가볍게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밀고 당기기를 잘 해야한다는 말도 나오기도 하는데, 이 책에서는 좀 더 구체적인 방법과 각 상황에 맞는 대처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응용하기도 쉽겠다. 사람과 사랑하기 위해서는 그냥 감정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머리를 써야 내가 원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것 같다. TV 드라마의 주인공들처럼 그냥 우연히 백마탄 왕자님을 만나는 일은 현실에서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저자의 지론이다.

 

아무튼 내가 지금까지 이성을 사귀지 못했던 이유 중의 하나는 그만큼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렇게까지 해서 이성을 만나는 일에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그래도 이대로 실천해보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나와 다른 성을 가진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모든 상황을 자신의 마음대로 조정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적어도 나에게 마음없는 남자에게 마음 주느라 에너지를 소비하는 일만은 줄어들지 않을까싶다. 연애를 제대로 해보고 싶은데 그 방법을 잘 모르겠다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