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골마을 - 한번 가면 평생 잊지 못할
이형준 지음 / 예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된 나의 꿈은 전 세계를 자유롭게 여행하면서 다니는 것이다. 그런데 현실의 여건상 그 일은 그리 쉬워보이지는 않는다. 그래서 이와 같은 꿈을 충족하기 위해서 여행 관련 책을 많이 읽는 편이다. 아무래도 책을 읽으면 마치 내가 그 곳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마음이 훈훈해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번에 예담에서 나온 '세계시골마을'이라는 책은 굉장히 아기자기하면서 예쁜 세계의 마을들을 깔끔하게 실어놓았다. 우리나라의 시골마을과는 또 어떤 다른 점이 있을까 싶어서 꼭 한 번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여행을 굉장히 많이 한 전문 여행가로 전 세계의 거의 모든 곳을 돌아다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경력이 풍부하다. 이러한 그의 연륜은 그의 글 구석구석에 녹아들어 있다.

 

이 책의 구성은 크게 3개로 나뉘어져 있다. 예술마을, 문화마을, 전통마을로 나누어서 소개를 하고 있는데,  옛날부터 들어본 유명한 마을들도 있고, 처음 보는 마을들도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가보고 싶은 마을은 뭐니뭐니 해도 책이 가득한 헤이온와이 마을! 책을 사랑하는 애서가로서는 일생에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장소 중의 하나이다. 아마 이 곳에 있으면 책을 구경하는 즐거움에 빠져서 몇날 며칠이 지나도록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 고풍스러운 옛 성은 이 마을을 관광한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안겨준다. 아마도 가벼운 짐가방을 가져가서 재미있는 책들을 바리바리 싸올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드는 곳이다. 그 외에도 또 가보고 싶은 곳은 빅토리아 펄스! 웅장한 폭포를 가까이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크루즈와 도보 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책에서 많이 보기는 했는데, 역시나 직접 가보는 자연의 힘은 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가 없다. 이 외에도 정말 멋진 마을들이 가득 실려 있어서 어떤 곳이나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고 하면, 아무래도 유명한 관광지들이 아니다보니 접근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점을 감안해서 해당 마을에 가는 방법이나 교통편, 소요되는 경비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를 해놓았다면 좀 더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았을까 싶다. 아무래도 이 책에 나와있는 내용들은 그 마을에 대한 저자의 감상이 주로 나와있는 터라, 객관적인 정보는 다소 모자란 편이다. 아마 지면의 한정된 분량 때문에 싣지 못한 것 같기도 한데, 그래도 세계 지리에 대해서 이해도가 없는 사람에게는 이왕이면 지도도 같이 실어주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가끔씩 저자가 이동한 여정이 글 속에 나와있기는 해도 모자란 느낌이 든다. 그나마 저자가 여행을 다니면서 찍은 예쁜 사진들이 이러한 아쉬움을 상쇄해준다.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세계에는 이런 마을들이 있구나, 하는 새로움을 느낄 수있는 아기자기한 여행책이다. 아직까지 전 세계를 일주하겠다는 꿈은 이루지 못했지만, 그래도 책으로나마 세계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것도 꽤 괜찮다. 유명한 관광지 뿐만이 아니라 세간에 잘 알려지지 않은 마을들을 알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좀 색다른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