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 - 하버드대 박사가 전하는 아름다움의 과학
마리 파신스키.조디 굴드 지음, 곽윤정 옮김 / 알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예뻐지고 싶은 것은 누구나 공통적인 여자의 욕망일 것이다. 그런데 예쁜 외모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공통적으로 해야할 일들이 있다. 주기적으로 운동하고, 좋은 것들을 먹고, 꾸준히 자기 관리를 한다면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닐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막상 실천을 하자니 그리 쉽지 않다. 평소에 움직이지 않는 습관을 가졌던 사람이 하루아침에 운동을 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고, 인스턴트 식품을 즐겨 먹었던 사람이 갑자기 유기농 식품만 먹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그냥 일반적으로 뷰티에 관련된 책이 아니라 뇌의 활동과 외모를 결부시켜서 건강한 뇌를 만듦과 동시에 아름다운 외모를 가질 수 있다고 말하는 책이다. 의사가 말하는 뷰티비법이다보니, 과학적으로도 신빙성이 가고 좀 더 설득력이 있다.

 

여기서 말하고 있는 아름다움의 비법은 대단한 것은 아니다. 우리들이 그냥 알고 있던 사실들인데, 그런 습관들이 뇌의 건강과 어떻게 연관되어 효과를 발휘하는지 이 책에서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일단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하는 것도 아름다워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무엇인가를 배운다는 것은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어서 활기찬 생활이 가능하게 한다. 학교를 다닐 때 새학기가 되면 뭔가 새로운 느낌으로 충만했던 기억이 있는데, 아마 이런 경험들이 뇌에 새로운 자극을 주어서 젊음을 불어넣어주는 듯 하다. 뇌가 건강해지면 피부의 탄력도 살아나고 주름도 옅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한 번 따라해볼만한 가치는 있겠다. 그리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미리 감지하는 것, 운동을 하는 것,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 건강한 음식들을 먹는 것, 잠을 충분히 자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와 같은 것들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기는 하지만 따라하기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조금이라도 건강하고 아름다워지고 싶다면 약간의 귀찮음은 감수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나도 이 중에서 몇 가지는 이미 실천하고 있는 것 같은데, 아직까지 따라하기 쉽지 않은 것이 바로 운동하기 이다. 어릴 때부터 워낙 움직이는 것을 싫어해서 인공적으로 운동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조금이라도 운동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다른 것들은 어느 정도 따라하고 있어서 조금만 더 개선하는 것은 어렵지 않겠는데, 운동하는 것만은 시작하는데 어렵다. 그러나 운동의 장점 중에 가장 눈길을 끌었던 요인 중의 하나가 바로 뇌 세포에서 젊음을 관장하는 세포의 길이가 운동을 하지 않으면 점점더 짧아진다고 한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은 그 세포의 길이가 오래도록 길다고 하니 갑자기 위기의식이 생긴다. 벌써부터 슬슬 노화의 징조가 보이는지라, 관리를 하지 않으면 금방 늙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근처에 휘트니스 센터라도 한 번 알아보아야겠다.

 

나의 뇌와 아름다움이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를 알고 나니 좀 더 적극적으로 건강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지나치기 쉬운 사실이지만 이렇게 가끔씩 책을 통해 인지를 하고 나면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서 약간의 수고는 들여야 한다는 진리를 일개워주는 알찬 책이다. 화장법이나 스타일에 관련된 얄팍한 지식이 아니라 내면에서부터 우러나오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갖추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하는 여성들에게 적극적으로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