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 현실의 벽 앞에 멈춰 서 있는 젊은 당신에게
엘링 카게 지음, 강성희 옮김 / 라이온북스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한 사람이 탐험가, 변호사, CEO의 역할까지 모두 다 한다는 것이 가능할까? 나는 지금까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책을 쓴 저자는 그 모든 것을 다 해냈고, 지금은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다. 남들은 일생에 한 번도 하기 힘들다는 직업은 모두 섭렵을 했고, 앞으로도 끊입없이 꿈을 향해 노력하겠다는 그의 다짐을 보면서 이만큼 생각의 넓이가 넓은 사람이 있을까 싶었다. 사실 나도 현재 직장에서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기는 한데, 에베레스트를 오르는 어려움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대로의 고충이 있다. 그래도 저자보다는 확실히 쉬운 문제 해결 방법을 가지고 있는 문제라고 생각되어 왠지 모르게 위안이 된다.

 

책을 처음에 보았을 때는 비교적 얇은 편이고, 내용도 사진이 올컬러로 실려 있어서 굉장히 빠르게 읽어내려갈 수 있을 줄 알았다. 책의 표지에서 느껴지는 이 책의 내용이란 탐험을 하면서 겪었던 일들을 상세하게 적지 않았을까 싶었는데, 막상 이 책을 펼쳐드니 그렇게 간단하게 구성된 책이 아니었다. 일단 다양한 직업과 경험, 풍부한 교양을 가진 사람으로서 그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이 결합하여 많은 사람들이 생각해볼만한 고민을 독자들에게 던지고 있었다. 그냥 경험담만 싣기보다 책이나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그가 주장하는 인생의 교훈들에 대한 근거로 삼고 있었다. 평소에 여러 권의 책을 읽고 있기는 하지만, 깊이있는 독서가 부족한 나로서는 생소한 주제들을 다룬 책들이 등장하는 탓에 그리 빨리 이 책을 읽어내려갈 수는 없었다. 만만하게 보았다가 큰 코 다친 격이라고 봐도 좋겠다.

 

그냥 일반적인 자기계발서에서 말하는 듣기 좋은 말보다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사람의 진심어린 말이라 왠지 좀 더 가슴 깊이 다가오는 듯한 느낌이다. 목차를 대충 훑어보면 특이한 꼭지들이 많이 실려있는데, 저자의 인생관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마음 깊이 와 닿았던 대목은 '목표가 당신을 쫓게 하라'라는 문구였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자는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하다보면 성공은 자연스럽게 따라붙는 부록과도 같은 것이라고 말한다. 성공을 향해서 달려가다보면 의외로 손에 잘 잡히지 않는다. 하지만 그냥 지금 내가 하는 일에 충실하고, 진정으로 최고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서 어느샌가 성공은 자신의 친구가 되어있을 것이다. 이 문구를 읽으면서 빨리 돈을 벌고 싶고, 뭔가 항상 쫓기듯이 생활하던 나에게 깊은 울림이 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정말 마음 깊이 새길만한 문구들이 이 책에는 깨알같이 실려있다. 그냥 자신의 경험담을 서술하기 보다 독자들에게 그동안 자신이 깨달은 인생의 진리들을 한가득 풀어놓고 있으니, 모험가로서의 삶과 함께 배울만한 점을 알고 싶은 독자라면 누구나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두께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아서 천천히 읽어볼만하다. 새로운 것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