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케이크 & 디저트 - 하루에 하나씩 달콤한 습관
김정은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뭔가를 만들어먹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 요리책을 찾게 된다. 그냥 일상적인 음식에서 벗어나 맛있는 디저트를 떠올리면 요즘 생각나는 것들은 아기자기한 컵케이크가 제격이 아닐까. 물론 카페가 많이 생겨나면서 컵케이크를 파는 곳도 많아졌다. 그러나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이라 자주 먹기에는 선뜻 지갑이 열리지 않는 편이다. 자그마한 케이크 하나가 거의 밥 한 끼 가격과 맞먹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그런데 이런 아기자기한 컵케이크를 집에서 만들 수 있다니 왠지 신기했다. 아무래도 집에서 만들다보면 재료도 믿을 수 있고 직접 만드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한데, 이 책에는 정말 다양한 컵케이크들이 한 가득 나와있다. 카페 등에서 익숙히 보았던 컵케이크를 비롯해서 처음보는 컵케이크까지,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 덕분에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입안에 군침이 가득 돈다.

 

이 책은 예전에 같은 저자가 썼던 '미니케이크'의 개정판이라는데, 그 때는 컵케이크만 소개를 했었던 것이 이번에는 컵케이크 외에도 다른 디저트 종류까지 소개를 하고 있어서 좀 더 풍성해진 느낌이다. 실제로 이 책에 나와있는 레시피들을 살펴보니, 컵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다. 다만 조금 번거롭다고 여겨지는 것이 재료 준비인데, 작은 케이크임에도 불구하고, 장식이나 예쁜 모양을 내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들이 몇 가지 있었다. 일단 기본적으로 컵케이크 틀이 있어야 하는데, 취미 삼아서 꾸준히 해 볼 사람이라면 하나쯤은 구입해두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베이킹 도구들이 기본적인 것들은 가격이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으니 한 두가지만 갖추어 놓으면 베이킹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컵케이크 같은 경우에는 발효의 과정이 없기 때문에 만드는 시간도 일반 빵에 비해서 짧다. 때문에 자신이 먹고 싶을 때 바로바로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것도 컵케이크의 장점 중 하나이다. 게다가 아기자기한 모양을 보고 있으면 절로 손이 가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서 만드는 사람이나 먹는 사람 모두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특별히 어려운 조리법은 없어서 요리에 별로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완성된 음식 사진 뿐만이 아니라 요리하는 과정을 담은 사진까지 함께 나와있어서 글로만 설명된 것보다는 보다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재료들은 계량되어 있기 때문에 양을 잘 못 넣을 우려도 없다. 나는 컵케이크까지는 도전해보지 못하고 뒤에 실린 디저트들을 한 번 따라서 만들어보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이 있어서 깜짝 놀랐다. 이렇게 가볍게 만들 수 있는 디저트라면 누구나라도 좋아할 듯 하다. 디저트에는 아이스크림, 양갱, 화과자 등등 맛나게 보이는 메뉴들이 가득해서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간식에 대한 걱정은 덜 수 있겠다. 달달한 음식을 만들어 먹고 싶은데, 어떤 책을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다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보도록 적극 권하고 싶다. 따라하기도 쉽고, 맛있는 메뉴들이 많아서 하나씩 만들어먹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