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도서를 보내주세요

역시 2월달에도 재미있는 책이 많이 나왔네요. 이렇게 재미있는 책을 써내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지난 달에도 여러 책을 추천했지만, 이번 달에도 어떤 책들을 추천해야할지 상당히 고민이 되는데, 그 중에서도 제 눈길을 끌었던 5권을 골라봤습니다. 좀 더 적게 추천을 하려고 해도 다른 책이 자꾸 눈에 밟혀서 포기를 할 수가 없네요. 

 

 

두 남자의 집짓기 

단독주택을 짓는 일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보통 위치가 접근성이 좋지 않은 곳에 짓는 일이 허다하고, 또한 개인이 부담하기에는 상당히 큰 돈과 인력이 들어가는 일이라 만만치 않거든요. 그런데 두 사람이 합심을 하여 그나마 적은 돈으로 집을 지었다고 하니 귀가 솔깃해집니다. 저도 나중에는 멋진 노후 생활로 나만의 주택을 갖는 것이 꿈이거든요. 건축에 대해서 조금의 상식은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막상 실행에 옮기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이 책에서 제대로 된 노하우를 배워보고 싶네요. 

 

 

 

추억을 꼭꼭 담은 밥상 

저는 7080 세대가 아닙니다. 하지만 저희 어머니는 그 세대이시지요. 그래서 집에서 먹는 밥들은 어머니가 즐겨먹는 음식들이 되기 마련인데, 왠지 그런 음식들은 푸짐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따뜻한 정이 느껴져요. 책 소개를 보다가 메뉴 중에 '마가린 밥'이라는 메뉴가 눈에 쏙 들어왔습니다. 마가린은 어릴 때는 자주 봤는데, 요즘에는 건강 요리다 뭐다 해서 보기 좀 어려워진 것 같아요. 그래도 이 밥은 무척 맛있어 보입니다. 

 

 

 

미국 여행 바이블 

미국에 살고 있는 친척이 있어서 휴가 때 미국에 가면 신나게 놀러다니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워낙 땅이 넓다보니 어디를 가야 좋을지 고민될 때가 많더라구요. 이 책을 보면서 내 취향에 맞는 여행지를 골라보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합니다. 아직 시간을 제대로 내지 못해서 미국에 못 가고 있는데, 이 책을 보고 나면 꼭 미국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 

 

 

 

누구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 

요즘 왠만한 사람이면 개인 블로그 하나쯤은 가지고 있습니다. 무료 블로그를 제공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컨텐츠가 그냥 생산되니 좋고, 개인의 입장에서는 인터넷에 나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이 생기니 서로 좋은 것이지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는 하는데, 운영하기가 그리 만만치는 않네요. 항상 새로운 아이템을 생각해내야 하거든요. 블로거에서 책을 펴낸 사람들이 많이 보이던데, 저도 한 번 우수 블로거가 되어서 부업도 해보고 싶어요. 블로그 운영에 관한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있을 것 같아서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옷이 인생을 바꾼다 

패션 감각이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자라면 누구나 옷에 조금씩은 관심이 있기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옷을 썩 잘 입는 편은 아니다보니, 가끔씩은 누군가 나 대신에 옷을 골라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어떤 장소에 어떤 옷을 입으면 좋을지 간단한 상식이라도 알고 있으면 좀 더 패션감각이 있는 사람으로 주목받을 수 있겠지요. 옷 하나로 인생을 통째로 바꿀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한 번 쯤 참고해볼만한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