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이지 않는 차이 -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운의 비밀
한상복.연준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떤 사람들은 별로 힘을 들이지 않고도 어려운 일들이 술술 풀리는가 하면, 또 어떤 사람은 남들이 그냥 넘어가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어렵게 일을 풀어나간다. 겉으로 보기에는 큰 차이가 없어보이는 두 사람인데, 도대체 왜 이런 결과가 생기는 것일까?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은 운이 별로 없는 편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정말 결정적인 순간에 운이 작용하지 않았는지는 다시 한 번 되짚어봐야할 문제이다. 결정적인 순간에 운이 작용하는 원인은 분명히 있다는 가정하에 이 책은 쓰여졌다. 그래서 동양과 서양의 위대한 사람들이 겼었던 사례들을 집합해놓고 다시 원리별로 분류를 했다. 여기까지만 보면 일반적인 자기계발서와 비슷한 구성과 내용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중요한 것은 그 사례들을 어떻게 해석하고 독자들에게 깨달음을 줄 수 있느냐 하는 문제이다. 이 점에 대해서는 다른 책들에 비해 이 책이 상당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기계발서에 일가견이 있는 저자가 썼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다. 아무튼 평범한 것 같으면서도 독자들에게 전달되는 울림이 남다른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운이 따라올 수 있는가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이 책에는 사소한 것 같으면서도 알고보면 중요한 운의 법칙들이 굉장히 많이 쓰여져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었던 문구는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해야 운이 따라온다는 사실이다. 사실 매일매일 집안이나 책상 위를 깨끗하게 유지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부지런함이 필요하다. 정리를 한다고 해도 잠시 신경을 쓰지 않으면 금방 지저분해지는 것이 우리 주변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 문구를 보고 강하게 영향을 받아서 나는 당장 책상과 집안 정리를 하기 시작했다. 나름대로 깨끗하게 정리를 해놓고 산다고 생각을 하기는 했었는데도 은근히 버릴만한 물품들이 많이 나왔다. 가능하면 지저분한 것은 안보이는 곳에 넣어두고, 밖에는 꼭 필요한 물품들만 꺼내놓아서 누가봐도 깨끗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말끔하게 정리된 주변 환경을 보고 있으니 나의 기분마저 상쾌해지는 것 같고, 좋은 기운이 곳곳에서 솟아나는 듯 하다. 이런 효과 때문에 정리정돈이 중요하다는 말을 한 꼭지로 빼놓았나 보다.
이 외에도 그리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는 운의 법칙들이 굉장히 많이 담겨있다. 모든 책에서 공통적으로 언급하고 있는 긍정적인 생각과 표정, 그리고 끊임없는 자기계발 노력은 성공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이런 운의 법칙들이 실제 사람들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적재적소에서 알려주고 있어서 피상적인 이야기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런 법칙들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행동에서 자연스럽게 배어나오는 것이라 주의깊게 보지 않으면 쉽게 알아채기는 어렵다. 많은 법칙들 중에서도 이런저런 법칙들을 읽다보면 해석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일단 밑져야 본전이니 따라해보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을 듯하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직장에서의 성공을, 자영업을 하는 사람들은 사업적인 성공을 꿈꿀 것이다. 입으로만 성공을 외치고 다닐 것이 아니라, 실천으로 옮겨서 좋은 운이 나에게 따라붙도록 노력을 해야 진정으로 운이 따라온다. 보이지 않는 차이를 깨달으면 나중에 자신이 그런 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니,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좋은 기운을 주고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왜 나는 운이 없을까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