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쌀쌀한 계절,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뭐, 추운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터라, 이런 겨울에는 방안에 콕 틀어박혀서 책을 읽는 즐거움이 쏠쏠하답니다. 물론 방에만 있으면 건강은 극도로 나빠지겠지요... 이러나저러나, 책 읽기도 좋고 여행도 가고 싶어요. 하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는 만큼, 책을 열심히 읽는 쪽으로 해보렵니다. 이달의 추천도서 5권 나갑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종이접기 소품 

종이 한 장으로 자신이 만들고 싶은 소품들을 만든다면 꽤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리 어렵지도 않구요. 살짝 책 설명을 보니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즐비하게 있더군요. 식당에 앉아서 수저 받침대를 만들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고, 가볍게 짬이 날 때 취미삼아 종이접기를 한다면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사진에 나온 소품들이 너무 귀여워서 탐나는 책이에요. 

 

 

  

 서울의 레스토랑 2011 

 우리 주변에는 참 많은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전국적으로도 엄청나지만, 서울에 있는 레스토랑의 수만 해도 상상을 초월할 거에요. 물론 모든 음식점의 주방장 님들의 손 맛은 개성넘치겠지만, 그 중에서도 선별된 음식점들이 있다고 하니 꼭 찾아가 보고 싶어요. 이 가이드를 통해 좀 더 성숙한 우리 음식 문화가 세계에 널리널리 알려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나홀로 여행 

사실 혼자 여행을 떠나기란 쉽지 않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혼자 여행을 떠나도 괜찮은 장소가 우리나라에도 있다고 합니다. 사실 지난달에도 추천을 했던 책 같은데, 이게 다시 꼼꼼히 살펴보니 10월에 출간된 책이더라구요... 아직까지 혼자인 요즘, 시크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에 대한 정보가 절실합니다. 물론 혼자서 가도 좋은 여행지라면, 여럿이 가도 좋은 곳이겠죠. 

 

 

 

 편의점 요리 120  

흔히들 편의점에 있는 음식이라고 하면 즉석 조리 식품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케이블 TV에서 독립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거기서는 반조리 식품으로도 멋진 음식들을 만들어내더라구요. 요리 솜씨가 별로 없는 저로서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음식들을 만들어 먹고 싶거든요. 이 책을 통해 제 식탁이 조금더 풍성해졌으면 합니다. 

 

 

 

 쇼핑몰 포토샵 & 레이아웃 

요즘에 인터넷 쇼핑몰에 부쩍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라, 이런 책에도 관심이 가는군요. 인터넷 쇼핑몰들이 이제 개성을 가진 곳들이 굉장히 많이 생겼거든요. 사실 거기에 있는 사진발에 속은 적이 저도 한두번이 아니라...;;; 아무튼 잘 되는 쇼핑몰은 일단 뽀샵과 레이아웃이 정말 멋진 것 같아요. 그런데 막상 제가 디자인을 하려니 무척이나 어렵더군요. 이 책을 읽고나면 어느정도 쇼핑몰에 대한 감은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10월에도 재미있는 책들이 무척 많이 나왔네요. 어서어서 새 책들을 만나보고 싶은 설레임에 기대가 한가득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독서 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