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기 신간평가단 활동 안내
실용/취미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무더웠던 여름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옷깃을 여미게 되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이 때가 되면 갑자기 책을 마구 읽고 싶어지는 욕심이 생긴다.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기 보다는 따뜻한 집 안에서 햇살을 받으며 독서를 하는 즐거움이란 놓치기 쉽지 않다. 휴일에 잠깐 즐기는 달콤한 여유가 생활의 기쁨 중 하나이지 않을까? 2010년 9월에도 많은 책들이 나왔지만 그 중에서도 관심있는 책들을 한 번 꼽아보고자 한다.  

  

  론리플래닛에서 나온 '좋은여행, 나쁜 여행, 이상한 여행' 

  나는 개인적으로 여행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가이드 도서 출판 회사인 론리 플래닛에서 여행기가 나왔다니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여러번 여행을 다녀봤지만 모든 여행이 즐거운 것만은 아니다. 언어도 통하지 않는 곳에서 이상한 곳으로 갈 뻔 한 경험도 있고, 정말 생애 다시는 보기 힘든 장관을 본 적도 있다. 그런 모든 여행기들을 모아놓은 책이라니, 직장에 매인 몸이라 마음대로 떠나지 못하는 현실을 책을 통해서나마 여행에 대한 욕구를 해소해보고 싶다.  

 

 

 

  다음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은 '스타일 나라의 앨리스' 

 내가 옷을 잘 입는 편은 아니지만 아직은 젊은(?) 나이라서 그런지 패션에 대해 관심이 많다. 그렇다고 해서 옷을 잔뜩 사들이는 시기도 지났고, 이미 가지고 있는 옷들로 어떻게 하면 좀 더 세련되게 스타일링을 잘 할 수 있을지 무척이나 궁금하다. 모든 사람들이 갑자기 스타일리쉬해지는 것은 아닐텐데,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저자의 경험담이 듬뿍 녹아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아직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목차만 봐도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읽는 재미가 쏠쏠할 듯 하다. 나도 이 책을 읽고나면 좀 더 개성있는 나만의 스타일링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세번째 책은 '나홀로 여행' 

나이가 들면서 항상 누구와 함께일 수는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나의 아바타를 만나지는 않는 이상, 나와 완벽하게 취향이 같은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여행을 좋아하지만 여행이라는 것이 반드시 두 사람이 같이 떠나야 한다는 법은 없지 않은가. 하지만 어떤 곳은 두 명이 가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고, 혼자가도 분위기가 멋진 곳이 있다. 이 책에서는 혼자가도 좋은 여행지를 잔뜩 소개하고 있다고 한다. 예쁜 사진과 함께 나도 한 번 가보고 싶은 곳을 책을 통해서 미리 방문해보고 싶다. 

 

  

  네 번째로 추천하는 책은 '당신과 내가 좋은 나라에서 만난다면' 

여행이라는 것이 서로 다른 장소에서 항상 많은 것을 보기 위해서만 있는 것은 아니다. 한 곳에서 머물면서 나와는 다른 사람들이 사는 모습을 보는 것도 상당히 의미가 있다. 인도라는 곳은 아직까지 나에게 환상적인 이상향으로 꿈꾸고 있는 나라이다. 어릴 적부터 읽어온 인도 여행 에세이나 그곳에서 발현된 문명이 굉장히 신비롭게 느껴진다. 요즘에는 인도도 한창 발전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우리나라보다 순수한 사람들이 있지 않을까 싶다. 저자가 바라나시에 묵으면서 만났던 사람들 이야기와 사진들을 가득 담고 있다고 하니 무척 기대되는 책이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책은 '작지만 실속있는 싱글룸 인테리어' 

요즘 혼자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그에 맞추어서 1인 가구도 늘어나고 있는데, 혼자 살면서 예쁘게 집을 꾸민다는 것이 생각보다는 쉽지 않다. 자칫 잘못하면 이것저것도 아닌 잡다한 생활용품 집합소가 될 우려도 있다. 그런 점에서 이런 류의 인테리어 책은 혼자 사는 사람들이 참고하면 굉장히 좋을 자료이다. 작지만 실속있는 집을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을 것 같다. 

 

 

 

 

이상으로 내가 10월에 읽고 싶은 신간 5권을 꼽아보았다. 사실 이 외에도 굉장히 읽고 싶은 책들이 많지만 앞으로 읽어야 할 책들도 많고, 더 욕심부리면 안 될 것 같아서 여기까지만 추천! 이외에도 좋은 책들이 많이 나와 있을 것 같은데, 어떤 책들이 좋을지는 개인의 취향에 맡기도록 하겠다.  

 

 

그래도 재미있는 책이 있으면 꼭 알려주세요- 나중에라도 읽어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