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 사용법 - 첫만남부터 프러포즈까지 남자를 알면 사랑이 쉬워진다
스티브 하비.디네네 밀러 지음, 서현정 옮김 / 리더스북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너무나도 솔직하고 적나라하게 남자들의 속성을 알려주고 있다. 사람이란 각자 개성이 다른 동물임에는 분명하지만, 일관된 특징도 함께 가지고 있다. 그래서 남자나 여자에 관련된 책들이 무수하게 쏟아져나오는 이유도 이러한 공통점을 모아서 정리하고, 이성에게 제대로 전달해주어서 서로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하나같이 다르다고 하면 그것은 이미 인간이기를 포기했다고 봐도 무방할 듯 싶다. 뭔가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남자와 여자라는 종족으로 분리가 되어 있는 것이다. 물론 어떤 사람은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남성성이 강할 수도 있고, 또 어떤 사람은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성을 강하게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남자와 여자라는 성을 가지고 있는 이상, 호르몬에 의한 유전적인 특징은 그대로 해당 성의 공통점이 된다.

 

이 책의 저자는 미국에서 유명한 코미디언이라고 한다. 사실 코미디에는 크게 관심이 없고, 이 사람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라디오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한국에서는 더더욱 들을 일이 없다. 나는 처음보는 저자이지만 책 내용만큼은 전문가 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사실 수많은 연애 관련 서적들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에는 여성이 저자가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다. 여성의 입장에서 책을 읽는 여성을 따뜻하게 보듬어주면서 왠지 공감을 같이 해주는 내용을 통해 저도 모르게 마음의 위안을 받는다. 비단 책 뿐만이 아니라 연애 상담에 있어서도 여성들은 동성의 친구들에게서 조언을 주로 얻는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과연 그런 조언들이 실제 상황에서 얼마나 쓸모가 있었는지는 알 수가 없다는 것이 문제이다. 사실 여성의 입장에서만 남자를 바라본 것이기 때문에 의외로 엉뚱한 곳을 짚을 수도 있는 법이다. 이 책의 저자는 남자이기 때문에 이러한 실수를 할 여지를 남겨두지 않고 정말 명쾌하게 해답을 제시해준다. 기존의 연애 서적과 다른 점이 눈에 쏙쏙 들어온다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사실 이 책을 다 읽고나니 여자들에 비해 남자들이 얼마나 단순한지 다시한번 깨달았다. 일적인 관계에 있어서는 본능적으로 문제해결력을 발휘하는 남성들이 더 우수할 지도 모르겠지만, 남녀관계에 있어서 남자들이 항상 당하는 것은 그만큼 단순하기 때문이다. 여자들이 연애에 실패하는 이유는 남자는 여성의 기준으로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만약에 객관적인 눈으로 자신의 상황을 바라본다면 어떤 연애 문제이든지 답은 이미 나와있다. 남자들의 욕구는 오직 한가지 목표만을 향해있으며, 여성들은 이 점을 어떻게 활용해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남자를 이끌어가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다. 다만 자신이 끌려가고 있다는 사실을 남자가 눈치채지 못하게 교묘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뭔가 특별한 비법은 있지 않지만, 굉장히 솔직하게 털어놓는 남자들의 속성을 읽다보면 적어도 남자에게 휘둘리는 일은 없겠다. 동화속 공주님이 된 것 마냥 로맨틱한 사랑은 못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속거나 헛물켜는 일만은 없어야 한다는 것이 나의 지론이다. 미국인이 쓰기는 했지만 우리나라의 사회도 많이 서구화가 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은 우리나라에도 충분히 적용되는 사례들이다. 왠지 지금까지 남자들에게 속고만 살아왔다는 생각이 드는 여성이라면 꼭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남자보는 눈이 조금은 더 높아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