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렁크족 말레이시아 100배 즐기기 - World 100 100배 즐기기
아쿠아(한혜원, 박진주)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여행을 무척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어딘가 여행을 가기 전에 가이드북 하나쯤 구입하는 것은 필수이다. 여행사에서 패키지로 판매하는 상품을 이용하지 않고, 비행기표를 끊는 것에서부터 호텔예약, 관광코스를 짜는 것 까지 모두 직접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이드북을 많이 의존하는 편이다. 이렇게 여행을 몇 번 해보다보니, 그 나라의 언어를 잘 몰라도 잘 만들어진 가이드북 하나만 있으면 그 나라를 여행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간단한 현지 언어 몇 개만 알고 있으면 밖에서 돌아다니는 것도 쉽다. 지독한 길치만 아니라면 지도 한 장으로 도시를  여행할 수 있으니 얼마나 멋진 일인가! 마음같아서는 유럽 일주 여행이라도 하고 싶지만 시간과 돈이 여의치 않다보니 요즘에는 동남아와 아시아 등 가까운 국가로의 여행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중이다. TV에서 많이 보았던 야자수가 드리운 해변이 굉장히 낭만적으로 보이는 데다가, 서비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은 주머니가 가벼운 여행자들의 구미를 당기는 곳임에 틀림없다.

 

말레이시아는 상당히 끌리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의 한 곳이다. 여행 정보를 검색하다보면 최근 뜨고 있는 쇼핑 스팟으로도 유명하기도 하고, 축복받은 천혜의 자연은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광경임에 틀림없다. 아시아의 유명한 관광지에는 정말 어마어마할 정도로 큰 쇼핑몰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말레이시아도 그에 뒤지지 않았다. 우리나라에도 부산에 센텀시티가 개장을 하고, 서울에서도 이런 스팟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볼 때 한국도 이웃 나라에서 인정하는 관광지가 될 준비가 조금은 되지 않았을까 싶다. 아무튼 이 책을 보면서 말레이시아에 대한 좋은 점들을 많이 알게 되어 기분이 좋다. 아직 한 번도 가보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한 번쯤은 가게 될 듯 한데, 그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가이드 북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풍부한 사진이 아닐까 싶다. 마치 말레이시아에 이미 한 번 다녀온 듯한 느낌마저 주는 방대한 양의 사진은 말레이시아의 정취를 한껏 담아내고 있다. 그리고 직접 발로 뛴 저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솔직하게 실려 있어서 딱 가기 좋은 곳만 추천해서 시간낭비할 염려는 없을 듯 하다. 각 지역별로 자세한 안내 지도를 싣고 있어서 이 지도를 바탕으로 걸어다니기에는 큰 문제가 없을 듯 하고, 여행 계획을 짜기도 꽤 괜찮다. 그리고 각 스팟에서 꼭 즐기고 돌아와야 할 명소들을 꼼꼼하게 찍어서 알려주기 때문에 적어도 말레이시아에서 뭔가 놓치지 않을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다. 트렁크 족을 위한 가이드북 답게 숙소와 레스토랑, 쇼핑 센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강점이다. 하지만 뭔가 다른 것을 원하는 독자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가이드북이지 않을까 싶다. 물론 그 외에도 관광명소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있기는 한데, 그리 자세하지는 않아서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다른 책을 참고해보아야겠다.

 

책의 두께가 그리 가벼운 편은 아니라서 가방에 넣고 돌아다니기에는 조금 묵직하다. 일단 여행가방에는 챙겨가되, 호텔에서 미리 읽고 계획을 세울 때까지 참고하면 괜찮을 책이다. 원래 돌아다닐때는 굉장히 가볍게 다녀야 몸이 편하다. 여러 곳을 돌아다니다보면 몸이 자연적으로 피곤해지는데 책까지 짐이 되어서야 안될 말이다. 그리고 환전이나 그 나라 화폐에 대한 정보가 다소 부족해서 아쉽다. 역사나 인종에 대한 정보도 간단하게 알고 가면 여행할 때 도움이 되는데, 이 책에서 그런 내용들은 실려있지 않다. 말레이시아 근처에는 많은 국가가 있기 때문에 연계 관광이 가능한데, 이 책을 보면 말레이시아 한 곳만 보기에도 왠지 빠듯할 듯 하기도 하다. 그만큼 풍부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아닐까 싶은데, 그동안 알지 못했던 말레이시아의 색다른 매력을 이 가이드 북을 통해 알게되어 무척 기쁘다. 요즘 근처 여행지로 괜찮은 곳을 한창 찾고 있었는데, 이 책 덕분에 다음 여행지는 말레이시아도 한 번 고려를 해보아야겠다. 참으로 친절한 말레이시아 안내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