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의 속마음 - 생각보다 알기 힘들걸?
피정우 지음 / PageOne(페이지원)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옛 속담에 '한 길 물 속은 알아도 열 길 사람 속은 알기 어렵다.'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타인의 생각을 읽기란 어렵다는 말일게다. 게다가 내가 알고 싶은 사람이 이성이라면 상대방의 마음을 읽기란 좀 더 어려워진다. 모든 사람들은 평등하다는 것이 사실이지만, 분명히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끼리 통하는 뭔가가 있기 때문에 이성으로서 상대방을 이해하려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가능하다. 이 책은 단순한 것만 같은 남자들의 속마음을 속시원하게 알고 싶은 여자들을 위해서 나온 책이다. 다양한 상황별로 에피소드를 만들어서 그 상황에 맞는 대처법까지 소개하고 있어서 꼼꼼하게 읽으면 은근히 유용하기까지한 실용서이다. 게다가 여기에 등장하는 에피소드들은 나름대로 유머가 섞여있어서 이야기들을 읽는 재미만 해도 쏠쏠하다.

 

사실 나는 남자들의 비율이 여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직장에 다니고 있어서 본의아니게 업무적으로 남자들을 대해야 할 때가 굉장히 많다. 이 책에 등장하는 회사들의 에피소드들은 지극히 평범한 사무직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반해서 나의 업무 환경은 그보다 더 역동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책에 나오는 상황과 좀 많이 안 맞는 내용들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참고하면 괜찮을 듯한 팁들이 꽤 실려 있어서 앞으로 직장생활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사실 어떤 직장이라도 남자들의 속성은 비슷할 것이라는 전제하에 드는 생각이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여기서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상황들은 연애 중의 상황과 직장에서의 에티켓이 주로 나오는데,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상대방이 어떤 반응이 있어야 나에게 관심이 있는 것인지를 알려주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사실 이런 것은 사람과 상황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떤 행동이 맞는 것이다!라는 정답은 없겠지만, 연애 초보자에게 있어서는 이런 신호들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남녀 관계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왠만한 내용은 다 실려있는 듯 하다.

 

아무튼 여자들의 속마음만큼이나 알기 어려운 것이 남자들의 속마음인데, 이 책을 통해 그들의 심리를 조금은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인간이라는 것이 모두 비슷한 심리 상태를 가지고 있다고는 하나, 그래도 덤으로 이런 내용들까지 알아두면 사회 생활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누구나가 상대방의 진심을 알고 싶어 한다. 겉으로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기 때문에 내면의 모습까지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런 책까지 나오게 된 것이다. 알 것 같으면서도 알 수 없는 남자의 마음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한번쯤 참고 삼아 읽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