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일간의 아라비안나이트 - 상상초월 이집트, 버라이어티 수다로 풀다
김정은 지음 / 동아일보사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이집트는 나에게 항상 가보고 싶은 나라 중의 하나이다. 아시아나 아메리카, 유럽은 쉽게 갈 수 있지만 이집트는 중동이라는 지역 특성상, 여자 혼자서 여행하기란 만만치 않은 곳이라고 들었다. 원래 하지 말라는 일은 더 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청개구리 심보인가 보다. 덕분에 나중에라도 이집트는 꼭 가보고 말리라, 다짐하게 되었는데 그 전에 이집트에 대한 정보부터 착실하게 쌓기로 했다. 사실 이집트라고 하면 피라미드, 람세스 밖에 아는 단어가 없어서 이집트에 대해서는 거의 문외한이나 다름없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부터는 현대의 이집트 모습에 한 걸음 다가간 듯한 느낌이다. 이 책은 단순한 관광 안내서가 아니라 3년동안 이집트에 살면서 경험한 내용과 함께 일반 여행책자에는 등장하지 않는 장소도 함께 소개하며 그녀의 감상과 함께 유적도 잠깐 나와있어서 이 책을 읽는 동안은 함께 이집트를 여행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 또한 이집트의 모습을 그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집트 사람들의 생각과 생활방식도 나와있기 때문에 이집트를 여행하는 동안 어떤 점을 주의하면 되는지도 참고할 수 있다.

 

사실 상상 속의 이집트와는 많이 다른 모습이었다. 과거의 유물을 보존하고 있는 나라답게 고요할 줄 알았더니, 여기에 등장하는 이집트는 완전 시장바닥이다. 거기에다가 우기기는 대박으로 잘해서 자칫 잘못하면 어리버리한 관광객은 치한을 만나거나 있는 돈은 다 뜯기기 일쑤인 곳이 바로 이집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대의 유물이 가득한 이집트는 여전히 매력적인 나라이다. 고대문명과 현대의 문명이 오묘하게 공존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전 세계의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다채로운 색깔을 가진 이집트의 모습과 함께 이 책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바로 작가의 맛깔스러운 문체이다. 사실 여행책자는 굉장히 많이 서점에 있지만 이렇게 재미있는 안내서를 만나기란 쉽지 않다. 사진을 잘 찍고 경험을 많이 했어도 문장 표현력이 떨어져서 조금 아쉬운 책자들도 여럿 봤던터라 이 책도 사실은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다소 정신 사나운 표지와 달리 저자의 문장은 상당히 안정되어 있으면서도 유머가 느껴진다. 덕분에 이집트 문화와 유산에 대해서 보다 재미있게 이해를 할 수 있었다.

 

이집트에 꼭 가보고 싶었지만 아직도 가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간접적으로나마 이집트를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멋진 책이다. 그리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신비의 나라로 각인이 되어있는 듯 하다. 아무튼 이 책을 읽고나니 이집트에 가고 싶은 나의 열망은 더 커졌다. 이 책에 등장한 핫 플레이스들을 기억해두었다가 나중에 이집트를 방문하게 된다면 꼭 찾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