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 재키 - 당당한 여자를 만드는 8가지 자기주문법 Wannabe Series
티나 산티 플래허티 지음, 이은선 옮김 / 웅진윙스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재클린 케네디는 많은 여성들의 우상이다. 사실 나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그녀에 대해서 거의 모르는 상태였다. 물론 이름만큼은 유명하기 때문에 알고 있었지만, 그외 사실에 대해서는 별로 아는 것이 없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서는 그녀에 대해서 한층 더 깊게 알게 된 것 같은 느낌이며, 또한 앞으로 이러한 여성이 또 나올 수 있을지 조차 알 수 없다. 아무튼 타고난 우아함과 그녀의 노력이 어우러져서 이 시대 여성들의 모범이 된 인물이다.

 

우선 자신있는 여성이 되기 위해서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태도는 바로 자기 자신에 대해서 정확히 아는 것이다. 자신이 어떤 것을 잘 하고, 어떤 것을 못하는지 알아야 장점을 부각하고 결점을 감추는 방법또한 모색할 수 있다. 그런데 사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는 시간을 많이 갖지 않는 것 같다. 물론 나도 그러한 사람 중의 하나이고 말이다. 아무튼 재키 스타일의 특징은 어떤 정형화된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각자 개성에 맞는 스타일을 찾아가는 점이라는 것에서 인상을 깊게 받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영부인이 갖추어야할 모든 지성과 자세를 다 가진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너무나도 귀족적이어서 나로서는 꿈도 못 꿀만한 점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지키는 것이 재키가 추구했던 삶이 아닐까 싶다. 이 책에서는 그녀가 가진 삶의 방식에 대해서 8가지 주제로 나누고 설명하고 있지만, 한 편의 전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생활을 지나치게 노출시키는 것을 꺼려했던 그녀이기에 구체적으로 인간적인 모습은 많이 엿보기는 어렵지만, 언론에 공개된 부분만으로 놓고 보면 참으로 이렇게 완벽한 사람이 또 있을까 싶다.

 

책 속에는 아름다운 재키의 사진이 많이 실려있다. 의도적으로 찍은 사진들도 있지만, 자연스러운 모습을 찍은 사진도 꽤 많은데 그 어떤 사진에서도 흐트러진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 항상 준비되어 있다는 느낌을 참 많이 받았다. 흑백 사진이지만, 그 나름대로 매력이 진하게 전해져오는 듯 하다. 이런 사람이 나이를 먹으면 어떻게 늙어갈 수 있는지 궁금한데, 젊은 나이에 죽어서 조금은 안타까웠다. 하지만 그렇기에 사람들은 그녀의 가장 좋은 모습만 기억하게 된 것일 수도 있겠다.

 

재키 스타일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으로 지성과 매력을 동시에 지니고 싶다면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 물론 재클린 케네디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가벼운 하드커버 양장본에 내지는 살짝 코팅된 종이로 되어있어 선물용으로도 참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