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비밀 - 참된 부를 창조하는 10번의 만남 & 10가지 비밀
애덤 잭슨 지음, 장연 옮김 / 씽크뱅크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누구나 부를 갖고 싶어한다. 단지 그 방법을 몰라서 헤멜 뿐이다. 모두 하루살이 같은 삶을 사는 것보다 누구보다도 풍요로운 삶을 누리길 원한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풍요롭다면 그 사람은 진정한 부를 가진 사람일 것이다. 그러한 부를 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무조건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가졌다고 해서 정신적으로 풍요로운 것 같지는 않다. 돈을 미처 다 쓸 시간이 없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이다. 반면에 정말 열심히 일하는데도 불구하고 일당이 적어서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가난한 경우도 있다. 아마 이 경우가 가장 최악의 경우가 아닐까 싶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해 있는 상황이기도 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어떤 상황에서든지 부를 창조할 수 있는 원리를 설명하고 있다. 아마 이대로만 실천을 한다면 그 사람은 분명 뭔가 되고도 남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에는 총 10가지의 비밀이 나온다. 모두 실존 인물을 바탕으로 했으며, 10명의 인사들로부터 친절한 조언을 듣는 방식으로 글의 전개가 진행된다. 사실 이런 형태의 자기계발서는 참으로 많이 보아왔다. 하지만 실제로 부를 창조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바탕이 되었다니 흥미가 가지 않을 수 없다. 막연하게 무조건 실천해라,는 식이 아닌 이렇게 하면 분명히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주기 때문이다. 첫번째부터 열번째까지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정말 달라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이면서, 지금 꾸준히 추구하고 있는 것이 '전문 지식의 힘'이다. 이제 막 사회생활에 들어선 직장인으로서 내가 속해있게 된 분야에 대해서 모르는 것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계속해서 배워야 한다. 그리고 이 분야에서 자격증도 따야한다. 모든 사람들이 다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라 이마저도 없으면 나의 전문 지식은 증명할 길이 없다. 그를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의 힘과 체계적인 행동 계획의 힘이 필요하다. 모든 의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이라서 참으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 한 번 깨닫는다.

 

정말 성공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여기에 나오는 열가지 법칙만 그대로 실천해보자. 직장에서건 자영업을 하던 분명히 성공할 수 있다. 내가 부를 쫓아 가는 것이 아니라 내 분야에서 성공을 한다면 부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되어 있다. 조금은 성공으로 가는 길을 엿본 느낌이다. 이 책을 통해서 나도 부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