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리 생쥐의 완벽한크리스마스 선물 대작전 ㅣ 파스텔 그림책 8
조셉 코엘로우 지음, 파라 샤 그림, 노은정 옮김 / 파스텔하우스 / 2024년 11월
평점 :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를 듣기만 해도 연상되는 이미지가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나 선물 박스, 산타 할아버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여기저기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볼 수 있다보니 좀 더 축제 분위기가 살아나는 듯 하다. 그런데 이 크리스마스 트리 안에 크리스마스 트리 지킴이가 살고 있다면 어떨까? 이 책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특별한 상상력을 발휘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우선 한 페이지당 글밥은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그리고 글자를 알지 못해도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이 잘 그려져 있어서 글자를 알지 못하는 유아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주인공인 트리 생쥐는 무척 귀엽고도 섬세하게 그려져 있어서 어른이나 아이 모두 좋아할만한 캐릭터이다. 그 조그만 손과 발로 무척 바쁘게 크리스마스에 일하는 모습이 무척이나 사랑스럽다.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줬더니 굉장히 집중해서 책을 잘 본다. 아마 크리스마스를 좋아하는 아이다보니 좀 더 흥미롭게 다가왔던 것 같다. 표지에는 반짝반짝하는 금색 장식도 되어 있어서 아이들 선물용으로도 무척 좋을 듯 하다.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이야기이니 크리스마스 시즌 초입에 사서 읽어주면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 것이다. 모두가 잠든 크리스마스 이브 밤에는 무슨 일어날지 궁금한데 이 책을 읽고나면 좀 더 행복한 상상력을 많이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크리스마스에 관련된 특별한 이야기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