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호빵빵 달콤한 인생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130
별여울 지음 / 북극곰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이 되면 따뜻한 호빵 하나가 절로 생각난다. 그런데 이 호빵이 어떻게 만들어졌을지에 대해서는 곰곰히 생각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사실 팥 하나 삶으려면 굉장히 오래 삶아야하고 그 수고로움이 만만치 않은데 호빵 하나에 들어가는 팥소만 해도 양이 꽤 되니 호빵 공장이 없던 옛날이라면 정말 먹기 어려운 음식임에는 틀림없다. 아이들에게 음식 만들기의 정성과 과정을 재미있는 그림책으로 알려준다면 그 또한 흥미로운 경험이 되겠다. 이 책은 맛있는 냄새를 따라간 호랑이가 호빵을 직접 만들게되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실제로 호빵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글밥이 많은 편은 아니라서 유치원 정도의 유아들이 읽으면 적합할 정도의 책이지만,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도 충분히 소화 가능할만한 내용이다. 옛날 이야기에 나오는 호랑이와 곰이 무척 코믹하게 그려져 있어서 그렇게 무섭게 여겨지지는 않는다. 다만 호흡이 긴 문장도 곳곳에 있어서 너무 어린 유아들에게는 다소 지루하다고 여겨질 수도 있다. 이 때는 부모가 책을 읽어줄 때 적당히 내용이 조정해서 읽어주면 좋겠다. 그림책의 특성상 글자를 모르더라도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그림만 봐도 다양한 이야기 상상이 가능하도록 재미 요소를 많이 넣어두었다. 주인공 호랑이의 다양한 행동이나 주변 동물들의 모습이 무척 흥미롭게 그려져있다.

실제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었는데, 색감이 과하지 않고 잔잔하면서도 귀엽게 호랑이가 그려져있다보니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롭게 책을 같이 보았다. 아이가 다음에도 또 읽어달라고 할 정도로 재미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