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챗GPT보다 정확하고 명쾌하다!
교사크리에이터협회 유아교육팀 지음 / 다봄교육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유치원에 대한 궁금증은 많을 수 밖에 없다. 우리 아이의 첫번째 교육기관이고 내년에는 유치원을 보낼지, 어린이집을 그대로 다니게 할지 고민되는 와중에 과연 유치원은 어떤 곳인지 너무 궁금한데 생각보다 체계적으로 정보가 잘 정리된 곳은 드물다. 이럴 때 참고하면 좋을만한 것이 바로 공신력 있는 저자들이 쓴 책이다. 좋은 기회에 <유치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책을 읽어보게 되어 오랜만에 무척 꼼꼼하게 책을 읽어보았다.

유치원을 보내고 있거나, 유치원을 보내기 전의 부모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사항들 위주로 내용을 정리한 책인데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산발적으로 정보를 얻고 있던 나에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우리 집 주변만 해도 다양한 유치원들이 있는데, 각 유치원들의 차이는 무엇이고 어떻게 정보를 알아보면 좋을지 이 책을 읽은 덕분에 어느정도 방향이 잡혔다. 결과적으로 유치원을 선택하고 아이의 유치원 생활을 도와주는 것은 오롯이 부모의 몫이겠지만 제대로 된 정보를 알고 움직이는 것과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이리저리 끌려다니는 것은 전혀 다르다. 부모가 헷갈려하면 그만큼 시간도 낭비되고 아이도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그만큼 제대로 된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을 읽고나니 향후 유치원을 선택할 때 과연 나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일지 방향을 잡을 수 있었고, 세부 프로그램을 볼 때 어떤 것을 유의해야할지 또 어떤 점을 좀 더 꼼꼼하게 살펴봐야할지 알게 되었다. 처음 우리 아이를 어린이집을 보낼 때는 정말 우연히 아무것도 모르고 얼떨결에 보내게 되서 아직도 우왕좌왕하는 부분이 좀 있기는 한데, 유치원을 보낼 때는 좀 더 차분하게 미리 준비해서 갑작스러운 상황이 닥쳐도 덜 당황하는 엄마가 되고 싶다.

유치원에 대해서 기본적인 것들을 꼼꼼하게 정리해서 알려주는 책이라, 유치원을 처음 보내는 부모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