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를 영어1등급으로 만들어주마 (2026 최신개정판) - 수능 50일 전 내가 발견한 비밀 ㅣ 너를 영어1등급으로
서림 지음 / 메리포핀스 / 2025년 1월
평점 :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면서 1등급 달성하기가 더 쉬워지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추측을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실제로 문제를 풀어보면 정해진 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깔끔하게 풀기는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다. 천천히 풀면 모든 문제를 맞출 수도 있겠지만 수능 영어는 분명 한정된 시간 안에 문제를 풀어야하는 시험이다. 그래서 생각보다 영어 1등급은 달성하기 어려운 벽이다.
나도 영어를 아주 못하지는 않지만 잘하지도 않는 수준이라 현재 기존에 가지고 있는 등급의 벽을 넘기가 참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기초가 부족한 것 같아서 유명하다는 구문 강좌도 들어보고, 단어장도 외워보고, 1타 강사의 인강도 들어봤는데 결과는 생각보다 많이 나아지지 않았다. 물론 복습도 열심히 하고 체화를 했다고 하더라도 실전에서 문제를 푸는 것은 또 다른 문제에 봉착한다. 한 문장을 제대로 이해했더라도 전체 글을 이해하는 능력이 아직은 부족하며, 기출 단어를 열심히 외워도 모르는 단어는 계속 나온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전전긍긍하다가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영어1등급의 비법은 꾸준함이다. 그리고 이른바 '영혼독해'라고 일컫는 독해법을 소개하는데 뭔가 특별한 독해법이라기보다는 글의 내용을 이해하면서 독해하는 방법이다. 유튜브로도 소개하고 있다고 하는데, 솔직히 공부는 본인이 직접 해봐야 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책을 쭉 읽어보니 만년 일정한 등급 대의 벽에 갇혀 있는 나에게 딱 맞는 공부법 같아서 속는 셈 치고 2달만 따라보려고 한다. 일정 수준의 독해량을 유지하고 모르는 단어를 외우면서 문제 유형별로 풀이법을 공부하면 성적이 오를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수능 3등급을 기본으로 확실히 성적을 올릴 수 있는 커리큘럼을 세세하게 제시하고 있는데, 그 이하의 학생이라도 선행 공부법을 책의 첫 머리에 제시하고 있으므로 참고해서 보면 좋겠다.
어떻게든 안정적인 수능 영어 1등급을 위해 현실적으로 어떻게 영어 지문을 뚫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학습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영어가 잘 안 풀려서 답답한 수험생들에게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