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부자, 배종찬의 100억 만들기
배종찬 지음 / 에이지21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사실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 굉장히 기대감에 부풀어 있었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파워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책만 보면 나도 100억은 금방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으로써 앞으로 받을 봉급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또 적은 돈이지만 잘 굴린다면 어떻게든 빨리 목돈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이던 차에 이런 책을 알게되어 굉장히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약 3일만에 책을 비롯하여 동봉되어 있던 노트, 강의까지 모두 보고 난 후의 느낌은 좀 아니다라는 것이다.

 

 

일단 처음부터 솔직하게 말하자면,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적은 돈을 목돈으로 만들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주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렇게 두툼한 책 한 권에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궁금한 사람들도 꽤 있을 것이다. 사실 제목은 '100억 만들기'라고 되어있지만, 내 생각에는 '배종찬 씨의 인생역경 극복기'가 더 적절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배종찬 씨가 어떻게 지금까지 살아왔는가, 어떤 자세로 인생을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서 나름대로 상세하게 서술되어 있다. 혹시라도 '나는 너무 책 읽기가 익숙하지 않다.'라는 독자에게는 책과 함께 오는 동영상 CD를 볼 것을 권한다. 강의 전반적으로 책 내용과 겹치는 부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1시간 남짓하는 이 시디를 보고나면 책 한 권을 다 읽은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주로 다루는 돈 버는 법을 요약하자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라는 것이다. 주식은 굉장한 고도의 심리게임이기 때문에 초보자는 하루아침에 쉽게 큰 돈을 잃기 쉽다. 하지만 부동산은 일단 실물 재산이기 때문에 장기 투자를 하는 일이 있어도 갑자기 있던 돈이 없어지는 경우는 없다는 것이 저자의 지론이다.

 

 

아직은 목돈을 만드는 단계에 있기 때문에 처음 돈을 벌기 시작한 사람에게는 그리 도움이 되는 것 같지는 않다. 다만 인생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인생의 자세를 배울 용도라면 나름대로 도움이 된다. 하지만 한 사람의 자서전과도 같은 책들은 이미 시중에도 꽤 많이 나와있는 편이라 그런 서적들과 큰 차이점을 느끼기는 어려울 듯 싶다. 물론 이 사회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돈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너무 매달려서 아둥바둥하는 삶을 사는 것도 그리 윤택한 삶이라고 보기는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