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수학 공부법 - 류승재 특급 비법
류승재 지음 / 경향BP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대학을 가는 것이 공부의 최종 목표는 아니지만, 공부를 잘 하느냐 못하느냐의 기준은 결국 내신이나 수학능력시험에서 어떤 성적을 거두느냐로 많이 판단한다. 다만 이런 공부는 한순간의 벼락치기로는 완성하기 어려우므로, 수년에 걸쳐 탄탄하게 기초를 쌓아올려야 궁극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 혹자는 초등학교부터 잡아야 한다고 하지만, 사실 수능과 관련된 진짜 공부는 중학교부터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학교에서 많은 과목을 배우면서 정말 많은 시간을 기울여야 하는 과목 중 하나는 바로 수학이다. 사실 수학 하나만 잘해도 다른 과목은 따라잡는데 오래 걸리지 않는다. 그런데 수학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막막한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이런 사람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책으로 <진짜 수학 공부법>이라는 책이 나왔다.

나도 수학을 엄청 잘 하는 편은 아니라서 어떻게 하면 수학 공부를 제대로 하는지 궁금하기도 했고, 내가 하고 있는 수학 공부 방법이 맞는지도 궁금했다. 그래서 수학 전문가의 조언과 내 방법을 비교하면서 어떻게 하면 제대로 수학 공부를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고 싶었다.

일단 이 책에서는 중학교부터 잡을 수 있는 수학 공부 방법을 알려준다. 물론 이 방법은 고등학교에서도 유효하다. 여러 공부법 책을 읽어보기도 했지만, 이 책이 마음에 드는 점은 일대일 상담을 하는 것과 같이 매우 상세하게 수학 공부하는 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알려준다는 것이다. 어떤 공부법 책들은 상위권에 맞는 공부법만 알려주거나, 시의적절하지 않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책도 있었고, 두루뭉술하게 알려줘서 도대체 어떻게 공부하라는 것인지 알 수 없는 내용을 가진 책들도 은근히 많다. 하지만 이 책은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어떻게 선행학습을 하고, 예습과 복습은 어떤 방법으로 하면 좋은지, 내신 대비는 어떻게 하면 좋은지 매우 상세하게 알려준다. 그리고 각 장의 끝에는 공부 방법 요약본까지 제공되고 있어서 일단 책을 한 번 통독했다면 요약본만 다시 읽어봐도 충분할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결국 수학을 공부하는 방법에 지름길이란 없다. 아무리 수학을 잘 하는 아이라도 처음에는 수학에 상당히 많은 시간을 들여서 기초를 차근차근 다지는 과정을 거쳐야 나중에 수학을 잘 하는 학생이 될 수 있다. 그냥 공식이나 정리 몇 개만 암기해서는 수학 실력이 오르는데 한계가 있다. 정말 수학을 잘 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한 번 참고해봐도 괜찮겠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그 방법을 제대로 안내해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