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미술놀이 - 혼자서도 잘 만드는 파스텔 창조책 2
매기 우들리 지음, 윤세라 옮김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 재미있게 가지고 놀던 장난감 중의 하나가 바로 색종이였다.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예쁜 색상의 종이로 이것저것 만들다보면 시간도 잘 가고, 완성된 작품을 보면 예쁘기도 해서 뿌듯한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괜찮은 종이접기 책을 보면 따라 만드는 것도 정말 좋아한다. 요즘 아이 책들을 여러모로 찾아보고 있는데, 아이와 같이 하면 좋을 법한 종이접기 책을 발견했다. 그 책이 바로 <혼자서도 잘 만드는 종이 미술놀이>라는 책이다.

이 책에는 종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혼자서도 잘 만드는>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어린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의 쉬운 난이도이다. 어려운 종이접기 책들도 많지만, 이 책은 초급 수준에 가깝다. 그리 어렵지 않으면서도 완성품이 상당히 보기 좋다는 장점이 있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아이 혼자 만들기 어렵다면, 부모가 먼저 보고 아이가 따라할 수 있도록 같이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책갈피, 카드, 선물 포장을 비롯하여 각 시즌별로 장식품을 만들 수 있는 봄 계절, 여름 계절, 핼러윈, 크리스마스 관련 소품 만드는 방법, 책상에서 깔끔하게 쓰기 좋은 학용품과 아이가 재미있게 장식할 수 있는 액세서리도 나와있다. 놀잇감을 좋아하거나 실용적인 것을 좋아하는 아이 상관없이 취향에 맞게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그리고 각 종이접기 단계별로 상세 사진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책 이외에 다른 참고자료는 필요하지 않다. 다만 많은 작품들이 가위질까지 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이왕이면 가위질을 할 수 있는 수준까지는 되어야 한다.

손으로 꼼지락거리면서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 책을 한 번 참고해보길 바란다. 종이접기 초중급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