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공부법의 정석 - 점수가 오르는
이병우 지음 / 굿모닝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고등학교 때 공부를 하면서 수학이 발목잡는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도 꽤 많았을 것이다. 나도 그런 학생 중의 하나였다. 다른 과목은 그렇게 힘들이지 않게 교과서를 읽고 그냥 그 내용을 숙지하기만 하면 되었는데, 수학만큼은 공식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서 응용하여 문제까지 풀어야하니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그나마 학교 시험은 범위가 정해져있다보니 시험 범위가 정해진 부분만 열심히 공부하면 어느정도 성적은 나왔다. 하지만 수능 시험의 경우에는 지금까지 배웠던 모든 수학 개념을 총체적으로 사용하는 시험이다보니, 학교 시험과 같은 꼼수는 더이상 통하지 않는다. 수능 수학이야말로 진짜 수학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라고 볼 수 있겠다. 그래도 일정한 틀을 갖춘 시험이다보니, 꾸준히 공부하면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감이 온다. 이 책에서는 수학 개념에 대한 이해를 건너뛰고 문제풀이만 하다가 나중에는 한꺼번에 무너지는 학생들을 위해 어떻게 기초부터 탄탄하게 수학 실력을 쌓을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지금도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있는 사람으로서, 수학 교재를 직접 쓰기도 했고, 수학 학습 앱을 개발하고 있을 만큼 수학 공부에 진심이다. 어떻게 하면 진짜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는지 많은 고민을 한 끝에 이 책이 탄생했으리라 본다. 사실 전체 300페이지가 넘는 분량으로 한 번에 다 읽기는 버거운 분량이지만, 수학을 정말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열망이 있다면 한 번쯤 읽어볼만한 책이다. 수학 개념을 어떻게 잡는지, 공식은 어떻게 외우는지, 문제를 파악하는 방법과 계산 실수를 줄이는 법, 고등 수학의 주요 개념에 대한 설명까지 꼼꼼하게 실려있어서 이 책을 읽다보면 수학 공부가 마냥 막연하지만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다른 과목과는 달리 중등 수학부터 개념이 탄탄하게 잡혀있지 않으면 고등 수학을 잘하기 어려운 과목 특성상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지만, 일단 기초만 제대로 잡고 꾸준히 연습하면 확실히 점수가 나오는 과목도 바로 수학이다. 노력한만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과목이라는 점에서 수학이라는 과목은 열심히 공부해볼만 하다.

수학을 잘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거나 그저 다른 사람이 시키는대로만 공부를 했을뿐, 자기주도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바란다. 그동안 자신이 수학에 대해 가졌던 편견이나 잘못된 학습 습관을 바로 잡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수학을 잘 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