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세 성장 발달에 맞추는 놀이 육아 - 감각통합·언어·심리 영역에 꼭 필요한 전문가 추천 놀이법
김원철 외 지음, 전선진 그림 / 마음책방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임신하고 출산 준비를 하면서 조금씩 육아에 대한 지식도 쌓아나가고 있다. 그런데 아이가 태어나고 나면 걱정인 것 중의 하나가 개월수에 맞는 발달을 위해서 어떻게 놀아주어야 할지, 무리한 육아나 방치로 인해 아이가 제대로 발달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지 등등의 걱정도 늘어간다. 아무래도 처음 아기를 키우게 될 초보 엄마다보니, 다양한 상황에 대한 걱정도 늘어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던 와중에 정말 알기 쉽게 놀이 육아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전문가에 의해서 쓰여진 책이다보니, 그 내용도 무척 신뢰가 간다.

우선 이 책은 올컬러로 되어 있어서 책을 자주 보지 않는 사람이라도 친근하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마치 따뜻한 놀이 동화책을 읽는 듯한 기분이다. 그리고 이 책은 총 4명의 저자가 썼는데, 감각통합, 언어, 심리 영역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각 단계에서 알려주는 놀이가 어떤 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돌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무척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놀이를 통해 아이가 신체, 언어, 정서, 사회성 발달을 고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이 책에 나와있는 놀이 육아의 장점이다.

사실 완전 초보 부모에게 아이를 돌보는 일을 만만치 않은 일이다. 조부모님의 도움을 받더라도 조부모님 세대와 우리 세대와는 확연히 다른 육아법이 존재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아이 부모가 정확하게 육아에 대한 지식을 사전에 갖추고 아이의 발달 상황에 맞도록 육아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런 책을 미리 읽어두고 아이 개월수에 맞춰 적절히 놀아주는 것도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책에 나와있는 육아법은 거창한 장난감을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가 주변에 있는 물건 등을 사용해서 직접 몸으로 놀아주는 육아법이기 때문에 아이의 정서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많이 끼치겠다.

아이와 놀아줄 때 어떻게 놀아야할지 막막하다면, 이 책을 참고해서 아이와 놀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건강하게 발달을 도와주는 놀이법을 찾고 있는 부모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