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돈 버는 부동산과 세금 - 세금을 알아야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벌 수 있다, 최신 개정 세법
최용규(택스코디) 지음 / 가나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부동산을 접할 때는 일단 집만 사두면 부자가 될 것 같은데, 실제로는 부동산에 들어가는 세금이 쏠쏠하게 많다. 사실 내 집 하나만 가지고 있다면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돈을 버는 것도 아닌데, 꼬박꼬박 들어가는 세금이 아깝기만 하다. 이왕 낼 세금이라면 합법적으로 절세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편이 가계 경제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 부동산 관련 책을 몇 권 읽기는 했지만, 세금 분야는 역시 너무 어려워서 여러 책을 살펴보다가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독특하게도 이 책은 세무사가 쓴 책은 아니다. 저자에 따르면 본인의 직업은 <텍스 코디>라고 하는데, 세금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세금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역할이다. 세금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세무서에서 날아오는 고지서만 제대로 내면 되지 않을까 싶기는 한데, 그래도 세금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면 그마저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은근히 있다. 이 책은 다른 전문 서적과는 달리 두껍지 않고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소재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서 세금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쓰여진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을 구입하게 되면 처음 내게 되는 세금인 취득세부터 시작해서 보유세, 양도소득세,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임대소득, 증여까지 전반적인 부동산 세금에 대해서 무척 친절하게 알려준다. 그냥 말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계산 예시까지 실려있어서 내가 가진 부동산의 경우 어떻게 계산하면 되는지 시뮬레이션을 쉽게 세워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특징이다.

부동산을 구입하거나 처분할 계획이 있다면, 요즘에는 세금에 대한 상식은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한다. 그것도 닥쳐서 준비할 것이 아니라 미리미리 준비해야 절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세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여겨진다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길 권한다. 부동산 세금에 대한 기본을 쌓기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