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의 속성
신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처럼 전 국민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던 때가 또 있었던가 싶을 정도로 부동산은 매일 뉴스에 빠지지 않고 나오는 주요 이슈 중 하나이다. 부린이인 나도 계속 부동산 관련 뉴스를 보다보니, 아주 약간의 부동산에 대한 지식은 쌓고 있는 요즘이다. 하지만 다양한 상황별로 부과되는 세금과 바뀌는 정책에 따른 부동산 시장 변화가 워낙 심해서 정말 부동산 투자를 제대로 하고 싶으면 일단 공부부터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와중에 발견한 책이 바로 이 책, <무동산의 속성>이다.

이 책은 부동산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나오지 않는다. 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좋은 집의 조건, 그리고 요즘 세대들의 부동산에 대한 인식,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및 앞으로 윤석열 정부에서 예상되는 부동산 정책 방향, 마지막으로 저자가 부동산 투자를 어떻게 해왔는지에 대한 짤막한 히스토리 등이 정리되어 있다. 전문적인 용어는 최대한 배제하고,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로 썼기 때문에 부동산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법한 책인 듯 하다. 저자는 단순히 부동산을 투자 물건으로만 보는 것은 아니고, 거주하는 공간인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부동산의 조건을 일목 요연하게 정리해두고 있다.

사실 내가 좋다고 생각하는 집은 다른 사람도 좋다고 할 확률이 높다. 물론 나의 상황과 비슷한 상황에 있는 타인에 한해서 해당되는 조건이다. 모든 사람들의 생애주기가 다르기 때문에 그 때마다 필요한 집의 크기나 위치 등은 다를 수 밖에 없다. 이런 점들을 깔끔하게 잘 정리해 놓은 덕분에 좋은 집의 조건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도 되었다.

여전히 부동산은 목돈이 들어가고 단번에 마련하기 어려운 물건이기는 하지만, 열심히 공부하다보면 그리 어렵지만도 않은 것이 부동산 투자이지 않을까 싶다. 최근 부동산 투자의 흐름 파악과 함께 스스로 부동산 투자 계획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