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쉬운데 왜 부동산 절세를 하지 않았을까 - 부동산 세금을 처음 접하는 이들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쉬운 부동산 절세 교과서
오동욱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세금 문제는 어렵다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그냥 멀리하고 있었다. 그런데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생각보다 많은 돈이 세금으로 빠져나가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방법만 알고 있다면 많은 세금을 합법적인 방법으로 절약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부동산 관련 세금 전반을 다루고 있는 책이다. 사실 부동산 거래가 목돈이 들어가는 일이다보니, 한 번 거래할 때 무척 신중해야한다. 아무 생각없이 부동산 거래를 한다면 나중에 실질적으로 순수익을 따져봤을 때 세금 떼고 남는 돈이 거의 없을 수도 있다. 그런 세알못들을 위해서 세무사인 저자는 꼼꼼하게 부동산 절세 방법을 이 책에 적어놓았다.

다만 세법이 워낙 자주 바뀌는 분야 중 하나이기 때문에 지금 이 책에 실려있는 내용이 몇 달 후에는 안 맞을 수도 있다. 저자도 충분히 그런 점을 고려하여 앞으로 세법 변화 방향과 함께 보통 언제쯤 세법이 바뀌는지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부록으로 실어놓았다. 전체적으로 세법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시대 상황에 맞게 부분적으로 바뀌는 것이 일반적이니,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일단 뉴스에도 관심을 갖는 것이 기본 자세이다. 금리라든지 주요 법 개정 등의 소식은 일일 뉴스를 통해서도 충분히 알 수 있다.

부동산 관련 세금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다면, 이 책을 한 번 전체적으로 통독을 해보는 것도 괜찮다. 일단 부동산 관련 용어가 좀 더 익숙해질 수 있고, 그간 세금 관련 법들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그리고 지금은 어떻게 절세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꽤나 쉽고 자세하게 실려있다. 전체 약 500페이지의 분량의 두툼한 책이라 한 번에 다 읽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 그렇다면 일단 자신에게 해당되는 부분이라도 발췌해서 읽어본다면 꽤 도움이 될 것이다. 천천히 읽으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쓰여있는지라, 나같은 부린이도 전반적인 부동산 세금 내용들을 파악할 수 있었다.

주택을 보유하고 있거나, 아니면 앞으로 주택 구입 계획이 있다면 무조건 부동산 세금에 대해서는 알고 있어야 한다. 제대로 지식을 알고 있어야 나의 재산도 낭비없이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부분은 그 누구도 대신해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 부동산 절세하는 방법이 궁금한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