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그렇게 하는 거 아니야
우병탁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는 만만하게 볼만한 것은 아니다. 지난 몇 년간 부동산 시장이 매우 뜨겁다가 최근에는 그 열기가 다소 주춤해지고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한국인에게 부동산이란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자산 증식의 기회를 주는 큰 재산이기도 하다. 부동산 열기가 한창인 와중에 개인적인 사정 등으로 인해 나도 부동산 투자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그런데 막상 실제로 부동산 투자를 하려니 너무 모르는 것도 많아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도 조금 막막한 것도 사실이다. 워낙 큰 돈이 들어가다보니 실수라도 하면 목돈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생기니 말이다. 그래서 일단 부동산 관련한 다양한 책들을 찾아서 읽어보고 있는데, 최근에 <부동산 투자 그렇게 하는 거 아니야>라는 꽤 흥미로운 제목의 책이 나와서 한 번 읽어보게 되었다.

우선 이 책의 저자는 세무사이면서 현재 시중 은행 부동산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부동산 전문가 이다. 오랫동안 부동산 투자 관련 업무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시장을 보는 눈도 생기고, 부동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미리 챙겼더라면 좋을 법한 지식도 많이 얻게 된 듯 하다. 아무래도 현재 실무를 뛰고 있는 전문가라서 실제로 부동산에 투자할 때 미리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을 이 책에 잔뜩 실어놓았다. 미리 알면 그리 어렵지 않지만, 모르고 그냥 지나친다면 나도 모르게 엄청난 돈을 세금으로 내야하는 경우도 있어서 부동산 투자를 한다고 하면 이 책에 실린 내용 정도는 알고 가는 것이 좋겠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시 가져야할 마인드와 함께 기본 건축법, 세법에 대해 실무 중심으로 주제를 정해 실어놓았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최근 부동산 정책의 변화 내용과 함께 그 방향 또한 실어놓아서 부동산 시장이 어떤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 이미 알고 있던 내용도 있고 새롭게 알게된 내용들도 있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기 좋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이 책을 찬찬히 읽어나가다보면 부동산 투자를 할 때 어떤 점을 유의해야하는지 알 수 있도록 꼼꼼하게 내용을 정리해놓아서 무척 재미있었다.

부동산 투자를 처음 시작하거나, 이미 어느정도 부동산 투자 관련 상식들을 알고 싶지만 부족한 부분을 한 번 더 점검해보고 싶을 때 읽어보면 좋을 법한 책이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