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평생 반찬 요리책 - 요리연구가와 조리명인이 만든 반찬 233
노고은.지희숙 지음 / 아마존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먹을 밥을 만들면서 처음에는 고민이 많았다. 요리를 하나도 할 줄 몰라서 인터넷을 찾아보고 장보기도 직접 해보며 재료를 고르고 여러 시행 착오를 거치면서 지금은 조금씩 요리 실력을 올려가는 중이다. 요리하면서 가장 어렵다고 생각되는 것은 바로 양념하는 일이다. 적당한 비율로 어떻게 양념장을 만드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재료에 맛있게 양념을 밸 수 있게 만드는지 매번 요리를 하며서도 고민한다. 여러 요리를 해보면서 깨닫고 있는 점은, 한국인 밥상에는 기본 반찬만큼 든든한 밥상도 없다는 것이다. 내가 즐거워서 맛있게 만든 요리는 다른 사람도 맛있게 먹는 요리가 된다.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은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기본 반찬 레시피를 가득 담고 있어서 이 책 한 권이면 왠만한 요리는 뚝딱 만들 수 있다.

매일 먹는 반찬 외에도 각종 볶음이나 조림, 전, 구이, 튀김, 무침, 국 등 다양한 요리들이 한 권에 담겨 있다보니, 매일 밥을 뭘로 먹을까 고민을 할 때 이 책을 슬슬 넘겨보기만 해도 요리 아이디어가 막 샘솟는다. 요리를 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것이 바로 메뉴를 정하는 일인데, 워낙 다양한 요리 방법들이 실려있다보니 이 책에 나와있는 요리만 하더라도 1년을 풍족하게 먹으면서 보낼 수 있다.

단순히 요리법만 실려있는 것이 아니라, 각종 재료 계량법이라든지, 자주 사용하는 재료를 고르는 방법, 보관 방법들도 알뜰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많은 식재료들을 어떻게 보관해야하는지 정석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각 요리마다 몇인분인지, 조리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난이도는 어느정도인지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요리를 할 때 어떠헤 미리 준비해야하는지 가늠을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요리를 시작한지는 몇 년 되었지만, 아직도 맛있는 레시피를 계속 찾아가며 다양한 요리를 시도해보고 있는 중이다. 이 책을 통해 보다 맛있는 밥을 먹고 힘을 잔뜩 내서 앞으로 더 열심히 생활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