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성적 급상승 로드맵 - 한 달 만에 1타 원장으로 만들어주는
황성공 지음 / 에이블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영어 공부방은 한번도 가보지 않았지만, 영어 성적 올리는 방법이 궁금했다. 한 달만에 1타 원장으로 만들어준다고 하면, 그 안에 영어 성적 올리는 노하우도 들어있을 듯 하여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참고로 이 책은 영어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는 저자가 그동안 공부방을 운영하면서 알게된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풀어낸 책이다. 그래서 주요 독자 타겟은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는 선생님들이기는 하나, 자녀의 영어 공부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이 읽어도 좋을 법한 내용들이 가득 들어있다. 특히 홈스쿨링을 하고 있다면 이 책에 나와있는 교육 방법을 참고해봐도 괜찮겠다.

이 책을 읽기 전에 가장 궁금했던 내용 중 하나는 바로 영어단어 외우는 방법이었다. 다른 것은 차치하더라도 영어 과목에서 단어는 거의 모든 것을 차지할 정도로 그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는 요즘이다. 그런데 분명히 단어를 외웠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면 자꾸 잊어버려서 이것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무척 고민이 많았다. 저자도 아이들에게 단어를 외우게 하기 위해 수많은 방법을 써봤는데,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은 <녹음>이라고 한다. 수십번 같은 단어를 소리내어 외우면 나중에는 저절로 그 단어가 외워진다는 것이다. 이 말을 들으면 보통 사람들은 너무 단순한 것 아니냐고 말할 수도 있지만, 그게 쉬운 일은 아닌 것이 한 단어당 80번은 소리내어 외워야 한다고 한다. 그래야 보통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그래도 안되면 횟수를 늘려야 한다. 이 방법은 확실히 일리가 있는 것 같아서 나도 이후부터는 소리내어 단어 외우는 횟수를 늘리려고 한다.

이외에도 영어 내신 준비하는 방법이라든지, 효과적인 공부방 운영 방법들을 아낌없이 풀어내고 있다. 이렇게 노하우를 다 풀어내면 어떻게 하냐고 걱정이 될 수도 있겠는데, 사실 여기서 알려주고 있는 방법들을 실제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선생님이 부단히 노력해야 하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다 따라하기도 쉽지 않다. 그래도 제대로 공부방 운영을 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면 좋겠다. 난 비록 공부방 선생님은 아니지만, 이렇게 하면 나라도 이런 공부방을 다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이니 말이다. 뭐든 노력없이 되는 것은 없다. 학생이든 선생님이든 모두 열심히 하는 사람만이 성적 향상의 기쁨을 맛볼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