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하기 좋은 날 - 빨래 고민 끝! 만능 홈세탁 교과서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세탁하기좋은날TV 지음 / 보누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 세탁기와 건조기가 있고, 일반적인 빨래는 그냥 하지만 빨래를 하다보면 얼룩 빼기나 패딩 빨래 등 특수한 빨래들도 하게 된다. 그런데 문제는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는 거다. 대충 인터넷에서 찾아본 방법이나 민간 요법 등을 동원해서 빨래를 하다가 때가 안 빠지면 그냥 옷을 버리는 경우도 가끔 있다. 워낙 옷이 저렴한 시대이기는 하지만, 이왕이면 괜찮은 옷은 좀 더 오래 입고 싶어서 제대로 빨래하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었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을 알게 되어 무척 열심히 읽었다.

이 책은 세탁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도 아주 기초부터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구성되어 있다. 옷에 표기된 세탁방법을 읽는 방법이나, 기본적인 세제의 종류에 대해서도 잘 알려준다. 마트에 가면 다양한 종류의 세탁 세제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세제를 써야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는지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다. 특히 옷의 변색없이 얼룩 빼는 방법은 두고두고 유용하게 써 먹을 수 있는 꿀팁이다. 상황별로 얼룩 빼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궁금한 사람이라면 책을 직접 참고해서 보는 편도 좋겠다.

이 책의 저자는 <세탁하기 좋은 날 TV>라는 이름의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책으로만 봐서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은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서 봐도 괜찮겠다. 개인적으로는 한 장에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책 타입을 좋아하다보니, 책에 있는 설명만으로도 충분히 요령 좋은 세탁이 가능하다. 옷 세탁하는 방법 외에도 신발, 침구, 인형, 모자 세탁법까지 알뜰하게 나와있다. 옷 다리는 방법을 배워야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었는데, 이 책을 보니 옷을 다리는 방법도 요령이 있었다. 참고로 모직 코트와 같은 옷들은 집에서 세탁이 불가능하니, 이런 옷들을 세탁소에서 전문가에게 맡기는 게 낫겠다. 전반적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세탁방법은 다 나와있다보니, 좀 더 깨끗한 옷 관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만한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2-04-12 22:2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