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임신 출산 멘붕 탈출법 - 계획 임신부터 임신 초기, 중기, 후기, 출산까지
황인철 지음 / 소울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임신이라는 것은 인생에서 큰 변화를 가져온다고 한다. 사실 아직 임신을 해보지 않은 나로서는 막연한 상상만 할 뿐, 그 무게는 아직 직접 체험할 수 없다. 최근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라, 이왕이면 전문적인 지식을 미리 알아두면 좋을 듯 하여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아무래도 늦게 준비하는 임신인만큼, 이에 대한 정보 수집도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간 임신과 관련된 몇몇 책을 읽어봤었는데, 그 중에서 이 책은 제일 자세한 편에 속한다. 단순히 임신과 관련된 의학적인 지식뿐만이 아니라,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이나 미리 신청하면 좋을 정보들도 알뜰하게 실려있다. 사실 의학적인 정보도 중요하지만, 경제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정보들도 어디서 어떻게 찾아야하는지 막막해서 잘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을텐데, 이 책에 나와있는 것만 챙겨도 나중에 놓쳐서 아쉬워하는 일은 없겠다 싶었다. 게다가 다른 선배맘들의 깨알같은 조언들도 책 곳곳에 쓰여있다보니,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가득하다.

전체적으로 처음 임신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질문들에 대해 답변하는 형식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처음부터 이 책을 그냥 쭉 읽어도 되고, 아니면 내가 궁금한 부분만 찾아서 책을 읽어도 전혀 지장이 없다. 임신을 계획하는 단계부터 출산까지 단계별로 순서가 짜여져 있으며, 이 단계에 속해있는 사람들은 모두 한 번쯤 알고가면 좋을 내용들이 가득하다. 임신에 대해 거의 아는 것이 없는 입장에서 이 책을 읽다보니, 정말 새로운 정보들을 많이 알게되어 너무 좋았다. 잘 모르기 때문에 두려운 임신이지만, 조금씩 공부하면서 준비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임신에 대해 좀 더 꼼꼼하게 알고 미리 챙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