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 합격점수 컷
김기영, 장광원, 《대학 합격의길》 편집팀 지음 / 연합교육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랜만에 대학 입시를 준비하면서 요즘 대학 진학 정보들을 조금씩 찾아보게 된다. 사실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조금 막막했는데, 예전보다 더 풍부해진 인터넷 자료들 덕분에 마음만 먹는다면 정보 찾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다만 그런 정보들을 어떻게 활용할지가 더 관건이다. 이 책은 그 많은 자료들 중의 하나이다.

사실 이 책을 보면서 대학 수시 접수에 대한 전반적인 분위기와 합격 점수 컷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요즘 입시는 무작정 넣고 보는 묻지마 지원이 아니라, 여러 자료를 보고 분석해서 합격 가능성 있는 곳에 원서 접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 때 이런 책과 같이 모든 대학이 한 권에 모아져있는 책을 보면 내가 필요한 페이지에 표기하기도 쉽고 수시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어서 좋다.

이 책의 앞 머리에는 수시 경향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이 실려있고, 그 뒤에는 각 대학별로 합격 점수 컷이 실려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각 대학별로 워낙 많은 전형이 있다보니, 모집 인원 수가 적은 전형에 대한 합격 점수 컷은 실려있지 않았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쓰는 대표 전형만 합격 점수 컷이 나와있다. 아마 모집 인원이 적은 전형은 표본 집단이 적은 탓에 통계를 내기도 쉽지 않았을 듯 하다.

그래도 우리나라에 있는 대학 현황과 각 전형별 모집인원, 그리고 각 대학별 인원 모집 경향을 알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책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6장의 카드를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될 때, 이 책을 보면서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해본다면 충분히 괜찮은 나만의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대학이 어느정도 정해지면 실제로 그 대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세부 모집 요강은 확인해야 한다. 대학 수시 전략의 큰 흐름을 보기 딱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